kellychong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52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부동산

홈인스펙션은 어떻게?…왜 중요한가

2019.04.16

안녕하세요, 드림부동산의 켈리정입니다.

오늘은 인스펙션에 대해서 말씀드립니다.

바이어가 집을 사기위해 에스크로를 오픈하면, 가장 먼저 해야할일이 바로 홈인스펙션입니다.

물론 융자도 같이 시작해야 합니다.

인스펙션은 에스크로를 열고나서 가장 빨리 끝내야 하는것중의 하나이고, 간혹 인스펙션을 생략하려는 분들이 있는데요. 될수 있으면 하시는게 좋습니다.

셀러와 바이어를 위해 1년까지 홈워런티 프로그램을 제공해 주기도 하지만, 그렇더라도 내가 살집의 현재 상태가 어떤지를 서류상으로 확인하고 알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홈인스펙션을 하는 곳은 전기와 플러밍, 에어컨과 히팅, 그리고 벽지 등으로 나뉘어 지는데요. 주택 상태에 따라서 기초나 토질 조사등 보다 전문성을 요구하는 검사도 할 수 있습니다.

집을 검사하는것은 기술적인 일이기 때문에 인스펙터의 풍부한 경험여부가 집 상태를 조사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경험이 많을수록 정확한 검사결과를 만들어 내기 때문에 대부분의 주택 인스펙션은 1-2시간이내면 작업이 완료됩니다. 그러나 주택상태가 좋지 않아 특정항목에 대한 검사를 별도로 하게 된다면, 검사기간은 원하는대로 늘어나게 됩니다.

인스펙션 비용은 지역과 건물 크기 그리고 연도와 같이 검사 영역에 따라서 달라지는데요.

일반적으로 $300-$500정도를 pay 하게 됩니다.

또한 인스펙션을 할때 바이어가 바쁘거나 어쩔수 없이 같이 참여하지 못한 경우를 빼고는 바이어가 옆에서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인스펙터가 어떤 항목을 체크하는지 직접 눈으로 보는것은 나중에 주택을 관리하는데 좋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또 자잘한 문제가 발견된 경우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도 물어볼 수 있고, 그곳에서 곧바로 해결책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인스펙션이 끝나면 리포트가 나오는데요,검사후 이틀에서 3일 정도 후에 받아볼수 있습니다.

Inspection reort는 Request for Repair를 할때 필요하기 때문에, 이때 중요한 자료가 됩니다.

인스펙션이 끝나고 수리요청이 끝나면 Loan에 대한것만 기다리면 되기 때문에, 그때부터는 한숨놓으셔도 됩니다. 물론 Loan문제가 없다면요. 

지금까지 드림부동산의 켈리정이었습니다.


켈리정 부동산 매물 보러가기
https://bit.ly/37ChfPw   


https://youtu.be/wCOMa8NrZz4

https://youtu.be/eBFO8AdkfXk

https://youtu.be/v1539IMlzm8 

 




<영상으로 보기>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