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llychong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52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부동산

HOA 역할은?

2019.06.14

안녕하세요, 드림부동산의 켈리정입니다.

오늘은 콘도에 있는 HOA 역할에 대해서 말씀드립니다.

콘도나 타운하우스에는 단지를 관리하는 HOA라는 것이 있습니다. 홈오너협회라는 뜻으로 유닛을 소유한 입주자들을 위한 모임입니다. 

요즘은 단독주택이라도 대규모로 지어지는 신규단지가 있는데 이것을 PUD라고 하는데요.

이 PUD도 지역에 따라 콘도처럼 HOA가 결성되기도 합니다.

이를 주택의 유닛 오너들은 단지내 주택을 구입함과 동시에, HOA의 회원이되면서, 자체적으로 선출한 보드 멤버들이 HOA를 관리하게 됩니다. HOA는 수영장이나 클럽하우스등 공동구역을 관리, 청소하는것은 물론, 단지내 규정을 제정하고 집행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HOA에서 하는일은 먼저 콘도나 타운홈의 외벽을 집주인이 자비로 페인트칠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PUD 주택일 경우에는 외부벽이나 현관문색상 선택에 제한을 주게 됩니다. 또한 PUD에서 기존주택을 헐어서 다시 건축할 경우에는 건물사이즈와 주택스타일을 제한할 권리가 있습니다.

애완동물도 역시 한 가구당 기를수 있는 숫자와 크기, 종류등을 결정합니다. 또한 단지내 청결과 위생을 위해 애완동물에 대한 여러가지 제한규정을 만들수 있습니다.

또한 각 주택과 떨어진 곳에 개인 창고시설이 있다면, 이에 대한 규정을 제정하고 관리합니다. 시설물의 크기와 색상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콘도나 타운하우스의 우편함은 한 장소에 같은 사이즈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PUD의 단독주택들은 우편함을 홈오너 자신이 집앞에 설치하는것이므로 HOA에서 위치나 색상, 크기 등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주택 외관의 치장 정도에 대한 규정도 만듭니다. 조경에 대한것은 PUD 주택인 경우에는 앞마당에 심어지는 나무종류와 크기를 제한할 수 있구요. 잔디가 죽으면 다시 살리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PUD 주택 단지라면 이웃과 담을 쌓는 펜스작업을 잘못하면, 옆집과 큰 분쟁이 일어날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HOA에는 펜스에 대한 규정이 있고, 각 주택들이 지켜나가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카운티 등 각 로컬정부마다 소음에 대한 규정이 있는데요. 주택단지를 관리하는 HOA 규정은 시 차원보다 더 엄격한 규정을 적용할때가 있습니다.

요즘은 가정에서 재택사업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집에서 온라인 장사를 하거나 상담 업무를 한다면 이웃들에게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잦은 배달차량과 낯선 사람들의 출입은 이웃들에게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HOA는 아예 재택사업을 금지하거나, 업종을 제한하기도 합니다.

HOA 에서는 매월 각 유닛오너들이 내는 관리비가 1년 이상 장기간 연체될 경우엔 해당 주택의 차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HOA는 이미 정해진 룰을 집행하고 필요할 경우에는 보드멤버나 각유닛 오너들이 참가하는 회의를 통해 새로운 규정을 만들수 있습니다.

규정을 위반한 홈오너에 대해서는 벌금부과 등 제재할 수 있는 권리가 주어집니다.

지금까지 드림부동산의 켈리정이었습니다.


켈리정 부동산 매물 보러가기
https://bit.ly/37ChfPw  


  


https://youtu.be/wCOMa8NrZz4

https://youtu.be/eBFO8AdkfXk

https://youtu.be/v1539IMlzm8 




<영상으로 보기>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