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여행

리노(Reno), 국립 자동차 박물관

2018.06.05

버지니아 시티(Virginia City) 관광을 마치고 곧장 리노(Reno)로 달려왔다.  

방문 목적은 국립 자동차 박물관(National Automobile Museum)을 보기 위함이다.   



 


그래도 리노(Reno)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은 리노 아치(Reno Arch) 다.

"The Biggest Little City In The World" - '세상에서 가장 큰 소도시'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도시는 비록 작지만 볼 거리가 엄청 많다는 뜻으로 받아 들일수 있겠다.




버지니아 시티(Virginia City)를 막 지나 왔지만 방금 본 저 그림 같은 거리는 자꾸 생각난다.

그 만큼 버지니아 시티는 나에게 강한 인생을 남겨 주었나보다.


버지니아 시티(Virginia City) 보러가기: http://blog.daum.net/tri-echo/373



 


1868년부터 거주를 했다고 알고 있는 리노는 도시로써의 본격적인 기능을 갖춘 것은  

1930년대 들어서이다. 1931년 네바다 주에 카지노가 합법화 되면서부터 라스베가스와 함께 

리노는 빠른 속도로 성장하였고 네바다 주에서 라스베가스 다음으로 두번째로 큰 도시가 되었다.




리노의 랜드 마크라 할수 있는 'THE RENO ARCH' 는 첫번째 1926년 그리고 두번째는 1987년에 

설치 되었고 이어서 2009년 에는 새로운 조명으로 개조 되어 현재의 리노 밤거리를 밝힌다.


리노에 관한 영어 관용구(Idiom)를 하나 소개하자면, "Go To Reno"라는 숙어가 있다. 

뜻은 "이혼 하다"이다. 그만큼 리노에서는 이혼을 쉽게 할수 있나 보다.



 


리노 아치를 보고 국립 자동차 박물관(National Automobile Museum)을 찾아서 간다.





매일 오픈 하고 입장료는 어른 12불, 어린이 10불 그리고 시니어는 10불이다.(2018년 3월 기준)




입장료를 지불하고 자동차 박물관 안으로 들어간다.





여긴 우주에서 사용하는 차량도 전시되어있다.
 


 







1920부터 1925년 까지 차량들을 잘 전시해 놓았다.







설명을 아주 자세하게 적어 놓았다.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보면 정말 시간 가는줄 모른다.



모양이 특이한 모터사이클도 전시 되어있다. 


 

제임스 딘이 타던 차량 


이건 서부의 사나이, 죤 웨인의 차 


 

엘비스 프레슬리 것도 있고,


 

프랭트 시나트라, 존 에프 케네디가 이용했던 차량도 볼수있다.


1956년 차량으로 문이 날개처럼 되어 있어 최신식 이라고 해도 전혀 손색이 없어 보인다.


경주용 차량들을 전시해 놓은 공간이다.



 

세계 신기록을 보유한 경주용 노랑색 차량이다.


이건 미국 뉴욕에서 프랑스 파리까지 이동한 차량이다. 


예전에 우편물을 배달하던 우체국 차량 이고, 


소방차도 있다.



 


 


수많은 희귀한 차량들로 박물관은 가득하다.



자동차 번호판도 전시 되어있다.


 


여기 전시된 것 중에서 가장 오랜된 차량이다. (1892년) 



2인 1조로 차량을 사용한가보다.


 


가장 오랜된 차량 앞에서 기념 촬영을 마지막으로 자동차 박물관 투어를 마치기로 한다.




 


시간 가는줄 모르고 자동차 관람을 하고 나오니 배에서 꼬르르 하는 소리가 난다.




리노를 빠져 나오기전 서로 다른 모양의 아치를 다시 보고 가기로 한다.




그리고 리노(Reno) 하면 빠트릴수 없는 유명 관광지인 트러키 강(Truckee River)가로 가서 주위를 

둘러본다.  그러나 오늘은 굳은 날씨로 사람들의 왕래가 별로 없어서 우리도 발걸음을 멈추기로 한다.




"세상에서 가장 큰 작은 도시" 와 작별을 하고 다음 목적지를 향해서 가기로 한다.



Related image                      Related image 





두개의 아치 촬영을 하고 리노(Reno)에서 가장 음식을 맛있게 잘한다는 1967년에 오픈한 

레스토랑, 루이스 바스코 코너(Louis' Basque Corner)에서 저녁을 먹고 숙소로 향하였다.







Kenny Chi


케니지 연락처: (626)622-4989 / 카톡 아이디: kennysjchi  (Los Angeles 거주) 





 
태그
0 /3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