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

애니메이션, 그리고 캐릭터 피규어 컬렉션

2017.10.26

오늘 포스팅 되는 만화주인공은 -철완 아톰- 입니다.



아톰의 아버지 텐마박사.

아티스트 Jihad Bekki의 일러스트래이션 아트 웤(아래)


데즈카 오사무의 애니메이션 작품이자 그를 대표하는 작품입니다. 일본 최초의 TV 애니메이션으로 1963년에 1기 방영을 시작했읍니다. 

일본에서의 영제는 Mighty Atom, 미국에서의 영제는 ASTRO BOY.국내에서는 우주소년 아톰이라는 제목으로 널리 알려져 있읍니다. 영어 제목인 "우주 소년(Astro Boy)"과 일본 원제인 "철완 아톰"을 합친 제목인 셈.

국내에서는 1기를 1970~1972년 동양방송 TBC-TV 에서 방송한 바 있읍니다.

21세기를 배경으로 원자력을 에너지로 하여 사람과 똑같은 감정을 가진 소년 로봇 아톰이 활약하는 스토리.

제작자인 과학성 장관 텐마 박사의 아들인 텐마 토비오의 외형을 본딴 로봇으로 토비오가 사고로 사망하게 되자 텐마 박사가 만들었읍니다.

로봇이라서 친아들 토비오처럼 성장하지 않는다고 텐마 박사에게 구박 받다가 서커스단에 팔리게 되지만, 우여곡절 끝에 텐마 박사의 후임 장관이 된 오챠노미즈 박사에게 구원받고 새로운 삶을 살게 됩니다.

가족은 본인보다 나이가 어린 로봇 부모가 있으며, 남동생 코발트와 여동생 우란이 있읍니다. 

10만 마력의 힘과 7가지 특수 능력을 갖추고 있고 착한 마음을 가지고 있기에 언제나 나쁜 일을 막기 위해 몸을 아끼지 않는 정의의 로봇입니다. 참고로 엉덩이로 기관포를 쏠 수 있으며 리메이크 버젼에서는 팔뚝이 빔 캐논으로 변하기도 합니다.지상 최대의 로봇 편에서 플루토를 이기지 못해 전전긍긍하고 있을 때, 텐마 박사에게 개조를 받아 이후에는 100만 마력의 강력 로봇으로 다시 구성됩니다.











1951년 연재된 만화 '아톰 대사'의 등장인물이었던 아톰을 주인공으로 하여 1952년부터 1962년까지 호분샤의 월간 잡지인 '少年'에 연재되었으며 1963년 일본 최초의 주간 애니메이션으로써 주 1회 30분으로 방영, 시청률 30%이상을 뛰어넘는 엄청난 인기를 얻어 세계 각지에도 수출되었었읍니다.1981년에는 단행본의 판매 매수가 1억부를 돌파하였을 정도입니다.
 


대표적인 에피소드로 "지상 최대의 로봇 편"이 있는데 원작만화와 애니메이션에서 모두 연출되었으며, 리메이크판에서도 빠지지 않고 등장합니다. 여기서 저 유명한 아톰의 라이벌 플루토가 등장하였읍니다. 이 대목만을 모티브로 우라사와 나오키의 "PLUTO"가 연재 했으며, 당연하다는 듯이 데즈카 상을 수상하였읍니다.


플루토 코믹북 버젼





플루토 80년대 버젼.(지상 최고의 로봇 편. 아래는 최고의 로봇 8 캐릭터.)




2000년대 플루토의 모습.




2009년 10월 즈음에 극장판 애니가 미국에서 제작되어 개봉. 텐마 박사 역에는 니콜라스 케이지. 한국기준에선 2010년 1월 13일에 개봉해 2월 7일에 막을 내렸고 미국이나 일본 그리고 한국,해외에서 모두 흥행과 평은 참혹했읍니다. 






동생 우란











2009년도 극장판  에스트로보이.








아톰 피규어











퍼즐형 아톰. 한국에서 하나 구입해서 소장중 이라 뿌듯하네요..ㅎㅎ























오늘의 포스팅 철완아톰은 여기까지 입니다.
뷰어님들 즐겨주시고 추천 꾸욱!~~뿌잉뿌잉~~~~~~~ㅎㅎㅎ
좋은 밤 되세요!~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