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erva7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105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생활/요리

(실전)낙지볶음 만들기

2020.09.15


이상하게도 엘에이는 낙지볶음 전문점이 없네요.

예전에 웨스턴 4가 이층에 있던 '더낙지'도 결국 문 닫았고-한동안 낙지보다 양파가 많다는 악플도 있었으나 어쨋든 아쉽네요-1가와 웨스턴에 있던 '뜨락'도 '

청량리에서 왔다는 "혜성칼국수'로 바뀌었어요.

그래서 아쉬움이 남는지라 여기 저기 try 해보았으나 만족할만한 집은 없었어요.

술집인 OB Bear가 그나마 근사치인데 거기도 맛이 왔다갔다 하는 편인듯~~ 다른 집들은 낙지가 질기거나 다른 문제들이 많았습니다.게다가 가격까지 사악(?)해요.

그래서 할수없이 집에서 만들어 먹기로 했지요.

일단 재료는 냉동낙지 입니다.저 브랜드는 중국산 아니고 베트남산이라 맘에 들었구요.

국수는 약간 비싼 수연소면이 가장 맛있더라구요.(식당에서는 대부분 싼 국수 쓰는데 빨리 불어서 맛이 없어요)

간장은 뭐니뭐니해도 샘표간장이구요.고춧가루는 그냥 멕시코산 씁니다.


낙지는 냉동칸에서 꺼내  물에 씻어서 자연해동 하시거나 마이크로 오븐으로 30초정도만 녹여 줍니다.

그리고 야채 먼저 볶다가 양념 다음에 넣고 낙지는 맨 나중에 높은 열로 재빨리 볶아줍니다.

야채는 양파,파,마늘갈은건  기본이고 호박,당근,할라페뇨등 넣고 싶은거 넣으시면 되시구요.

양념은 백종원식은 간장 1; 고춧가루 1; 설탕 1인데 낙지가 많으면 2;2;2 뭐 그리 되겠죠? 

거기다 매실엑기스 약간 굴소스 약간 넣어 주셔도 좋고 고추장 넣으셔도 좋은데 조금만 넣으셔야 텁텁하지 않습니다. 

(거기다 발효미원 아주 약간만 넣으면 식당맛 납니다.)

부족하지만 낙지볶음 레시피 설명드렸습니다.^^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