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경제

적금 이율 높은 은행 비교하기

2019.08.04



하반기 금리가 더 낮아질 전망이다 보니 다들 조금이라도 이자 높은 곳을 알아보게 됩니다. 오늘은 적금 이율 높은 은행과 안전하게 수익을 낼 수 있는 금융상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은행의 평균 정기적금 이율이 1.2~1.5% 정도에요. 저축은행은 1% 정도 높은 2.6~4% 정도입니다.


아래는 적금 이율 높은 은행 현황입니다. 가장 좋은 곳이 웰컴저축은행으로 4%입니다. 웰컴저축은행 정기적금으로 매달 100만 원씩 저금을 하면 1년 뒤 20만 원 정도 이자가 붙습니다.



금리가 낮아져서 이 정도도 훌륭한 편이지만 5000만 원 초과 예금을 맡길 경우 저축은행의 건전성 여부를 반드시 살펴보아야 합니다. 이율만 보고 돈을 맡기기엔 위험이 따릅니다.


그렇다면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외에 어떤 금융상품을 이용해야 효율적으로 돈을 굴리 수 있는지 살펴봐야 하죠. 원금 보장이 되면서 은행 이자보다 2~3배 높은 상품 위주로 알아보겠습니다.


RP 통장은 재테크에 관심이 있다면 하나씩 갖고 있는 통장입니다. PR 상품은 증권사에서 국채에 투자 이후 이자를 줍니다. 안전하면서 은행보다 2~3배 높은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아래는 하나금융 투자는 월 저축형 5% RP 통장입니다. 만일 1,000만 원을 1년간 예치하면 85만 원가량의 이자가 붙어요. 요즘의 금리로는 가능하지 않은 금액입니다.



펀드 상품이라고 하면 위험부담이 높다고 생각하지만 원금 보장과 정해진 배당이 매월 나오는 상품이 있습니다. 금리 인하 후 더욱 몸값이 높아진 부동산 펀드가 있습니다.


정부에서도 리츠 활성화 방안을 통해 국민의 수익을 높이려는 방안을 내놓고 있기 때문에 꾸준하면서도 안전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것이 더욱 선호되고 있는 상품이죠. 리츠는 부동산을 매입 후 임대를 주어 수익을 내는 펀드라 안전하면서 꾸준한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아래는 지난해 기준 국내 리츠의 배당수익률은 연 9.6%로 집계를 보여줍니다. 은행 기준 금리가 연 2.0%에 그쳤다는 점과 비교해보면 5배 많은 수준입니다.



1000만 원을 5년간 투자했다면 안전하게 400만 원 추가 수입을 올릴 수 있습니다.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상품보다 괜찮은 수익이죠. 참고로 은행 1.5% 예금에 5년간 1000만 원을 예금하면 60만 원 이자가 붙습니다.


나의 종잣돈이 1억이라면 4000만 원과 600만 원이라는 엄청난 수익 차이를 보입니다. 이처럼 돈을 어떤 상품을 선택해서 이용하느냐에 따라 큰 차이가 나게 됩니다.


따라서 계속 금리가 낮을 전망을 보일 때 무작정 은행 예금, 적금을 이용하는 것보다 나의 직업, 소득과 향후 계획 등을 고려해서 다양한 금융상품을 알아보고 나에게 맞는 상품으로 포트폴리오를 계획하고 재테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재테크 상품을 활용해야 할까요?



직장 다니면서 여러 가지 금융상품을 알아보고 비교해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재테크를 구성하기는 시간이 부족하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대부분의 재테크는 간단하게 가까운 은행에서 예금이나 적금을 가입하게 됩니다.


만약 시간이 없거나 금융상품을 잘 알지 못한다면 요즘 재테크 상품을 본인에게 맞게 구성해주는 무료 재무 센터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재무 센터에서 다양한 금융상품을 나에게 맞게 재구성해주죠. 특판 RP 통장, 원금 보장 펀드 비교 자료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일단 재무 센터에서 이런 비교 자료와 상담을 받은 후 증권사나 은행을 방문하는 것이 가장 시간과 노력을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무료 재무 센터 [바로 가기]


이곳은 전문성과 설계 수준이 매우 높아 상담하는데 무료라는 장점을 십분 이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재정 상황과 미래 계획을 개인에 맞게 분석하고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재테크를 하는데 정확한 구성을 이룰 수 있습니다.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