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경제

월급관리와 월급통장 관리하기

2019.08.02



경제적인 불확실성이 증가한 상황이 되다 보니 안전한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직장인의 재테크의 방법도 달라져야 하는 시기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직장인의 효과적인 월급관리 방법을 살펴보고 월급통장관리에 좋은 상품을 추천하겠습니다.

직장인의 월급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월급통장입니다. 만약을 대비해 월급통장에 여윳돈을 남겨두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월급통장으로 CMA를 이용할 경우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받을 수 있는데 말이죠.


요즘은 금리가 0.1%라도 높은 곳으로 옮기는 것은 금리가 더 낮아질 수 있는 상황에 놓여있기 때문입니다. 이럴 때 직장인의 월급관리를 증권사 CMA와 체크카드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대금리가 더 높기 때문입니다.



재테크 정보에서 통장을 4개로 나누라고 합니다. 사실 여러 개의 통장을 관리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통장 2개 정도가 충분합니다. 크게 지출 통장과 소득 통장으로 나누면 좋습니다.


월급을 지출과 소득으로 나눠서 지출은 세금이나 보험금, 집세 등 지출할 금액을 넣어두는 통장으로, 소득은 여유자금 통장으로 나누어두면 됩니다. 여유자금 통장은 CMA와 연결해두면 됩니다. 사용처가 정해지지 않을 때까지는 금리를 받고 있다가 좋은 금융상품이 나왔을 때 투자를 하면 됩니다. 여유자금 통장에 돈이 쌓이면 적절한 상품으로 돈을 굴려야 합니다.



♦ 직장인을 위한 월급통장 관리하기


월급관리에서 투자할 돈이 모여지면 RP 상품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PR 상품은 증권사에서 국공채에 투자해서 이자를 줍니다. 정부가 발행하는 채권에 투자하기 때문에 10년 만기 장기 채권도 크게 선호되고 있습니다. RP 특판의 경우 이자율이 높기 때문에 특판 상품을 찾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아래는 하나금융 투자는 월 저축형 5% RP 통장입니다. 만일 1,000만 원을 1년간 예치하면 85만 원가량의 이자가 붙습니다. 요즘의 금리로는 가능하지 않은 금액입니다.


리츠 상품은 어떨까요? 정해진 배당이 꼬박꼬박 나온다는 점이 금리 인하 후 더욱 몸값이 높아졌습니다. 정부에서도 리츠 활성화 방안을 통해 국민의 수익을 높이려는 방안을 내놓고 있기 때문에 꾸준하면서도 안전한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리츠는 부동산 임대 펀드로 부동산 임대를 주어 수익을 내는 펀드입니다.



우리나라도 예전처럼 주식이나 부동산으로 벼락부자가 될 수 있는 사회구조가 아닙니다. 금리가 점차 낮아지고 있는데 제로 금리를 예측하는 것이 무리는 아닙니다. 경기 흐름이 장기적으로 재무 계획을 갖고 꾸준히 실천했을 때 자산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자신만의 재무 상태에 맞게 재무 계획을 세워보아야 합니다.


여러 상품에 대한 리스크 또한 파악을 하고 있어야 합니다. 펀드 상품에는 파생상품이 많다 보니 더욱 복잡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를 찾아보기 위해서 여러 곳을 통해 알아본다고 해도 단편적인 정보만 접할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때 재무 센터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재무 센터의 금융전문가들이 각 금융상품의 장단점을 비교해서 상황에 맞는 상품으로 방향을 잡아주기 때문입니다.


안전투자 상품 알아보기


소개한 곳은 전문성과 설계 수준이 매우 높아 상담하는데 무료라는 장점을 십분 이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재정 상황과 미래 계획을 개인에 맞게 분석하고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재테크를 하는데 정확한 구성을 이룰 수 있습니다. 미래를 설계에 나가는데 많은 도움을 받길 바라겠습니다.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