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경제

금 투자 금펀드 안전자산 알아보기

2019.08.07



원 달러 환율 급변과 증시 폭락에 따라 대표 안전자산인 금 투자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오늘은 금 투자 방법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금 통장에 먼저 살펴볼 텐데요.


현재 거래된 금값이 1g에 58,109원이었습니다. 2014년에 한국거래소가 금시장을 개설 이후로 가장 높은 가격을 연일 갱신하고 있습니다. 2008년 세계 경기를 전망하기 어려울 때 온스당 금값이 두 배로 뛰었던 것만큼은 아니지만 지지부진하게 계속 이어질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실제 상황은 여러 복합적인 문제들로 얽혀 있어서 이런 분쟁들이 해결되지 않으면 금 가격이 안정되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상황이 어려운 것은 어느 한 곳뿐이 아니라 전 세계 금 보유가 빠르게 늘어나는 것과 맞물려 금 가격이 상승이 이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우선금에 투자하기 전에 먼저 알아두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먼저 환율과 금 가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금은 달러로 구입하기 때문입니다또 한 가지는 금융사를 이용한 상품들은 수수료를 지불해야 한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금 투자 상품 중에 가장 기본적인 상품은 실물골드바 형태로 직접 금을 사는 방법이 있습니다여러 추가 비용을 감안하더라도 금값이 당분간 유지할 전망이라면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골드 통장은 금이 필요 없이 자유롭게 금 투자할 수 있는 수시입출금식 예금통장입니다일반 입출금 통장과 같이 같습니다다른 점이 있다면 통장에 원화가 아닌 금이 들어 있다는 것입니다.


작은 단위의 금도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차익을 노릴 수 있는 상품입니다.


펀드에 대해 거론할 때 위험하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그러나 금 투자 금 펀드는 위험률을 낮춘 간접 투자 상품으로 금 펀드는 최근 6개월 수익률이 10~20%대로 매우 높습니다.



원금 보장하면서 정해진 배당이 꼬박꼬박 나오는 고배당주 금 펀드나 배당주 ETF를 통해 수익을 보호할 수 있는데요. 1000달러(약 120만 원정도 소액부터 투자가 가능한 외국기업이 한국에서 발행하는 외화채권도 환차익을 노릴 수 있습니다.


요즘처럼 안전자산에 대한 수요가 높을 때라고 해도 금 투자 금 펀드라는 한 바구니에 자산을 담는 것은 무모하죠무작정 은행 예적금을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나의 직업소득과 향후 계획 등을 고려해서 다양한 금융상품을 알아보고 나에게 맞는 상품으로 포트폴리오를 계획하고 재테크를 해야 합니다.


금에 대한 이율 높은 상품을 알아보고 여러 가지 재테크 상품을 알아봤습니다어떻게 해야 다양한 재테크로 구성할 수 있을까요?



직장 다니면서 여러 가지 금융상품을 알아보고 비교해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재테크를 구성하기는 시간이 부족하다는 것이 문제입니다대부분의 재테크는 간단하게 가까운 은행에서 예금이나 적금을 가입하게 됩니다.


만약 내가 시간이 없거나 금융상품을 잘 알지 못한다면 요즘 재테크 상품을 본인에게 맞게 구성해주는 무료 재무 센터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재무 센터에서 다양한 금융상품을 나에게 맞게 재구성해줍니다특판 RP 통장원금 보장 펀드 비교 자료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일단 재무 센터에서 이런 비교 자료와 상담을 받은 후 증권사나 은행을 방문하는 것이 가장 시간과 노력을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무료 재무 센터 바로 가기


이곳은 전문성과 설계 수준이 매우 높아 상담하는데 무료라는 장점을 십분 이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재정 상황과 미래 계획을 개인에 맞게 분석하고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재테크를 하는데 정확한 구성을 이룰 수 있습니다.


이곳은 전문성과 설계 수준이 매우 높아 상담하는데 무료라는 장점을 십분 이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상담 후 10만 원 상당의 개인 맞춤 포트폴리오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한 번 받아보세요미리미리 연말 정산 노하우로 최대 금액 환급받는 방법에 대한 팁도 알아보세요.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