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odorelim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289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일상

【웃겨서 배우가 된 사람】

2018.12.25

【웃겨서 배우가 된 사람】


미국의 한 고등학생이 배우가 되고 싶은 마음에 할리우드를 찾아갔습니다. 그러나 영화 관계자들은 나이가 어리고 경험이 없다는 이유로 그를 받아들이지 않고 계속 퇴짜를 놓았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한 영화사로부터 가까스로 배우 선발 면접을 볼 수 있도록 허락을 받았습니다. 이때 면접관들은 오랜 면접으로 인해서 지쳤는지 그를 보더니 다짜고짜 가장 잘할 수 있는 것을 해보라고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특기가 사람들을 웃게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자 면접관은 간단한 것으로 웃겨보라고 하면서 별로 관심을 가지려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자 그는 곧바로 시험장 문을 열고 밖을 향해서 이와 같이 소리쳤습니다. “면접을 기다리는 여러분! 이제 그만 집에 가서 식사하세요. 면접관들이 나를 채용하기로 했습니다.” 이 말을 듣고 있던 면접관들은 그만 웃음을 터트리고 말았습니다. 그는 이렇게 해서 면접관들에게 자신의 존재를 각인시키며 영화사에 채용될 수 있었습니다. 그는 다름 아닌 코미디의 황제로 잘 알려진 밥 호프라는 사람입니다. 이렇게 해서 오랜 기간 동안 세계의 수많은 영화 애호가들에게 웃음을 선사했던 밥 호프가 태어날 수 있었던 것입니다.


웃음은 이와 같이 다른 무엇보다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 순간에 사람의 마음을 무장해제 시킬 수 있는가 하면 병든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능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웃음은 웃음을 전해주는 자신은 물론 다른 사람에게도 행복을 가져다준다는 사실을 생각해봅니다. 햇빛이 누구에게나 따뜻한 빛을 선사해주는 것처럼 사람의 웃는 얼굴도 대하는 사람에게 친근감을 더해 준다는 말입니다. 찡그린 얼굴을 한 사람에게는 친구가 따르지 않지만 웃음을 띤 사람에게는 친구가 모여드는 법입니다. 웃음 띤 얼굴을 함으로서 절대로 손해 보는 일이 없는데 웃는 사람 얼굴에 침 뱉지 못한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