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그런가 - -

"북핵 해결에는 '새로운 방식이 좋을 것 같다' " 는 북과 북미 간 서로 주고 받는 핵 편지 정국에서 한국 대표로 국제회의 참석차 미국에 온 문재인을 관심 있게 바라본 북미거주 한국 출신 시민들은 북미측의 "문재인 홀대"로 왠지 모르게 울컥하는 기분을 숨기지 못하였을 것 같다.

 

북과 북미의 세기적인 미팅이 "북핵 완전제거"가 목표였으나 작금에 이르고 보니 완전 제거라는 말은 그냥 듣기 좋은 꽃 노래에 불과 하였고 오히려 북미가 북핵을 인정 해주는 모양세로 진행 되고 있는 것 같다는 의구심마저 숨길 수 없게 되어 버렸다.

 

애초에 북핵을 인정하게 되면 "한국과 일본 그리고 대만까지 동북 아시아권 모두 핵 개발에 핵 보유국 선언으로 이어질것이고, 그 파급이 중동으로 까지 번져 '북미의 국제 핵 방어 장치는 고물이였다'는 불 명예적인 말들을 듣게되며 종래는 핵 관련 여러 국제기구들까지 아무른 역할 못하는 김 빠진 맥주 꼴아지로 전락 하게 될것을 우려하여 필사적으로 북 핵를 막으려 했던 것이 아니었던가 말이다.    


 

관련하여 지난해 6월 싱가 미팅이 있기 전까지만 하더라도 북미 트통이 그 무언가 큰일 한번 치를 것 같은 기세로 그의 전쟁 자산들이 한반도 하늘에서 그들 마음껏 치 솟구치며 날았고 다수의 세계 최강 항공모함들이 한반도 앞바다 까지 들어왔으며, 땅에서는 한.미 합동 훈련등으로 북 핵 대비 강력한 전 방위 압박으로 "하늘의 뜻이 땅에서도 이뤄질 것" 같은 기세였다. 


그러나 막상 싱가미팅 이후 우리의 트통 모양세는 그  엄중하던 기세들 다 어디로 가고  북핵 앞에서 '그대는 아름답다'는 사랑편지나 해설하는 모습에서다수의 국민들이 실망할 수 밖에 없었고 국제사회 일각에서도 "대체 저것이 무엇을 의미하는가?"에 대해 그저 혼란 스럽다는 말들이 나온것도 사실이다. 


"완전 새로운 방식"이라 카는 기 어느쪽의 아이디어 인지는 모르겠으나 백약이 무효였는지 이제 '새로운 방식'이라는 '새로운 카드'를 들고 나온다.


그러나  도대체 그 "새로운 방식"이라 카는 정체가 오리무중인 가운데 관심자 일각에서 '문재인 홀대'에 숨겨진 '모종의 카드놀이'가 새로운 카드가 아닐까 하는 어처구니없는 장 탄식 꼴값에서 어쩌면 그렇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어쩔수없이 해보기도 한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새로운 방식을 찾지 못하면 차라리 "눈 먼 나라에서는 외눈박이가 왕" 이라는 고사를 한번 더 기억하며 '쓰라린 가슴 쓸어내리시라'는 권유도 해보고 싶은 부질없는 생각이 들어서 하는 말이지만, 관련하여 이것이든 저것이던 국제 국민 견 고생시키지 말고 하루빨리 결단 하여 "하늘의 뜻이 땅에서도 이뤄지는 기적이 꿈속에서나 황망히 찾아다니는 일이 아니라 현실에서도 실현 가능하다"는 '평화 존중가치'에서 "평화 지향적 국제 국민의 해바라기 소망을 논하는 일도 의미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게 된다.  

 

"외눈박이가 왕"이라는 새로운 방식 말이다.


아니 그런가 - -  


좋아요
태그

DISCLAIMER
이곳에 게시된 글들은 에이전트 혹은 사용자가 자유롭게 올린 게시물입니다. 커뮤니티 내용을 확인하고 참여에 따른 법적, 경제적, 기타 문제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케이타운 1번가는 해당 컨텐츠에 대해 어떠한 의견이나 대표성을 가지지 않으며, 커뮤니티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에 의해 입은 손해나 피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정치·이슈톡 의 다른 글

사진으로 보는 K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