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8은 민주화 운동인가?


▲ 탈북자들의 5.18 증언이 정확한 사실임을 입증하는 CIA 문건.

이어지는 다음 페이지에서의 CIA 보고 내용의 핵심은 이 첫 두 문장이다:


identified). Exactly what was discussed at the secret meeting is not known. However, the meeting was presumed to have covered the course of future KN actions in connection with the riot in KS. The KN leaders allegedly decided “not to refrain from invading KS, if the Kwangju riot developed into a nationwide popular revolt.” 미상). 그 비밀회담에서 정확히 무엇을 논의하였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그렇지만 그 회담에서 남한에서의 폭동과 관련하여 북한이 취할 행동이 다루어진 것으로 추정된다. 전해진 바에 의하면 북한 수뇌부는 "광주폭동이 전국적인 민중반란으로 확산되면 즉각 남침하기로" 결정하였다. 위 문장에서 "The KN leaders"(북한 수뇌부)는 김일성과 그의 군사 고문들(Kim Il-Song and his advisers)을 지칭한다. 김일성과 김대중이 똑같이 전민봉기(nationwide popular revolt; 전국적 민중봉기)라는 단어를 사용하였다. 김일성은 남한에서 전민봉기가 일어나면 남한 사회주의혁명을 지원하기 위해 남침하겠다고 했고, 김대중은 전민봉기를 일으켜 선거 없이 스스로 대통령이 되려 하였다. 탈북자들이 이구동성으로 증언하는 것이 북한에서는 광주사태가 전민봉기로 확산되면 즉각 남침하려 하였다는 것이요, 광주사태 당시의 북한 동향은 탈북자들이 아는 것이지 조갑제 기자가 알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그런데 왜 조갑제 기자는 5.18 사기꾼들이 지어낸 유언비어는 신뢰하기 어렵다는 말은 안하면서 탈북자들 전체를 도매급으로 사기꾼 취급하며 그분들의 5.18 증언을 탄압하는가? 옛날 이스라엘에서는 한 사건에 두 명의 증언이 있으면 그 증언을 사실로서 인정되었다. 그런데 '광주인민봉기' 당시 북한에서 전개된 상황에 대해서는 수만 명의 탈북자들의 증언이 모두 일치한다.   더 많은 정보--->

https://www.bookstore21.net/english/north-korea-evidence.html

-----------------------------------------------

1980년 5월18일 이희성 당시 계엄사령관은 글라이스틴 미 대사에게 “휴교령과 계엄령으로 시위를 통제하지 않으면 베트남처럼 한국도 공산화될 수 있다”하였다. 그리고 이후, “1981년 대법원 재판에서 5.18은 김대중이 정동년에게 500만원의 폭동자금을 주어 배후 조종한 증거가 나와광주사태를 폭동"으로 규정하였다. 


그러나 김영삼 정권의 1997년 4월 17일 관련 재판에서 광주사태는 폭동에서 민주로 뒤 바꿔져 버렸고, 그리고 한참 지난 작금에 이르러 누군가가 '전두환 동상 폭행 게임'을 기획하여 제작한  전두환 동상을 광주 길거리에 세워 두고는 어린애들에게 뽕망치로 머리를 때리는 폭행게임을 주입시키고있는 실정이 되었다. 


참으로 보기 민망하고 끔직하다.


전두환은 김영삼 정권의 1997년 12월 22일 사면 복권 되었다. 

사면 복권이 된 사람을 저러한 폭행게임으로 또 다시 죽이는 행패는 북의 길거리 처형 집행과 다름없는 끔직한 만행적 게임이라는 생각이든다.   


자료에서 보듯, 만약 신군부의 계엄령으로 폭동을 제압하지 않았다면 북 인민군이 쳐 내려 왔을 것이고 그로 인한 피해는 광주 피해 정도와는 비교 자체가 불가능 할 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제2의 남침으로 어쩌면 적화 통일되었을 지도 모르는 일이 아니었던가?  


" '유비무환' 신 군부의 계엄령은 북의 적화통일를 성공적으로 방어 했다"는 역설이 가능해 지는것이리라. 


아니 그렇소이까? 

-----------------------

* 김영삼을 김대중으로 표기한 부분을 바로잡았습니다. 5-21-2020  



좋아요
태그

DISCLAIMER
이곳에 게시된 글들은 에이전트 혹은 사용자가 자유롭게 올린 게시물입니다. 커뮤니티 내용을 확인하고 참여에 따른 법적, 경제적, 기타 문제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케이타운 1번가는 해당 컨텐츠에 대해 어떠한 의견이나 대표성을 가지지 않으며, 커뮤니티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에 의해 입은 손해나 피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정치·이슈톡 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