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붕온 트럼프는 계속 지를것인가?

천하의 트럼프도 약간 위축이 되고 있는분위기네요. 사방을 둘러봐도 좋은 소식은 없고 믿었던 백인 중하층 표와 백인 시니어들이 이탈중 입니다.


3달동안 스테이홈하면서 바이러스가 진정세를 보이자 마자 경제 살리자고 하면서 자신의 재선에 모든 일정을 만들어서 진격하다가  코로나의 역습을 제대로 맞고 비틀대고 있네요.


 여기저기 지지율 조사기관에서 들려오는 소식들은 전부 트럼프가 지고 있다는 통계만 나오고 있는데 2016년과는 내용이 많이 달라서 선거 캠프도 당황한다고 합니다.


트위터에서 트럼프 트윗을 숨기고 페이스죽도 이젠 가짜뉴스에 제재를 가한다고 하면서 그동안 SNS로 지지자들과 소통하던 트럼프로서는 아주 안좋은 일이 발생한거지요.


코로나19로 12만명이 죽은것은 사실이고 그것은 제대로 통제하지 못한것도 사실이며 그 피해는 대통령 말에따른 지지다들에게 고소란히 돌아가는 형국이 되었으니..


대통령 지지하던 남부 공화당 주들이 코로나 바이러스의 핫스팟이 되고 있는 현실이지만 대통령을 포함한 행정부는 코로나 바이러스19의 확진 곡선이 평평해지고 이제 안정세라는 동감할수 없는 말들을 하고 있는 현실이다보니 공화당 지지자 둥에서코로나에 취약한 계층들의 이탈이 심화되고 있다고 합니다. 나이든 시니어에게는 코로나 19가 너무나 치명적 이기 때문이지요. 어느 가정은 오랜만에 해외에서 돌아온 손자가 할라버지와 악수한번 했는데 코로나19에 감염되어 사망한 일도 중동에서 벌어졌다고 하네요.


젊은이들은 상대적으로 덜 사망하고 무증상 감염자들이 많으니 이들은 바이러스의 두려움이 없이 신나게 돌아다니고 있고 열심히 바이러스를  사회 구석구석에 뿌리고 다닙니다.


사태의 심각성을 깨달은 트럼프 맨붕이 왔다고 하네요. 초조해 하고 현실을 받아들이고 있다고 하는데 지금이라도 개과천선해서 마스크 착용 일상화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그리고 무분별한 영업재개재촉을 그만두었으면 하네요.

이번사태를 보면서 주지사들도 얼마나 엉터리같은 사람들이 많은지 확인하는계기가 되었지요.


6월 말에 다시 확진자가 4월 피크의 숫자로 돌아갔으니 2주후면 사망자들이 엄청나게 증가 할겁니다. 


지금이라도 대통령 다운 리더쉽과 국민의 안위를 지키는 모습과 책임있는 언행을 기대하는데 과연 그리할지 의문이네요.


어쩌면 월요일 아침부터 ㅇ주말에 엉뚱한구상해서 또 이상한 일을 벌일까봐 걱정이 되네요?


과연 그가 지를것인가? 아니면 개과천선할것인가 궁금하네요.




좋아요

DISCLAIMER
이곳에 게시된 글들은 에이전트 혹은 사용자가 자유롭게 올린 게시물입니다. 커뮤니티 내용을 확인하고 참여에 따른 법적, 경제적, 기타 문제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케이타운 1번가는 해당 컨텐츠에 대해 어떠한 의견이나 대표성을 가지지 않으며, 커뮤니티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에 의해 입은 손해나 피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뉴스제보 의 다른 글

사진으로 보는 K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