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노조설립 난황겪음

 코웨이USA(법인장 김원태) 노사가 노조 설립을 두고 접점을 찾지 못한 채 팽팽히 맞서고 있다.
 
노동조합위원회(이하 노조위원회) 측은 지난 1월 25일 노조설립 투표 결과를 사측이 인정하라고 촉구했다. 사측은 노조설립 투표 결과에 대한 전국노동관계위원회(NLRB)의 확인서(certificate)를 받지 못했다고 응수했다.
 
3일 노조위원회 소속 직원 50여명은 LA한인타운 서쪽 윌셔가 코웨이USA 입주건물 앞에서 노사협상을 촉구하는 시위를 벌였다. 이날 시위에는 코웨이USA 제품을 판매, 설치, 유지·보수하는 일명 코디, 코닥, CT 직원들이 참가했다. 이들은 노조설립을 지원한 캘리포니아식당판매노동조합(California Retail & Restaurant Workers Union) 관계자들과 ‘협상’이라고 적은 손팻말을 들고 사측 대표와 만남을 시도했다.
 
노조위원회 박은애 코디는 “지난 1월 직원 121명이 노조설립 2차 투표에 참여해 찬성 89, 반대 32 과반이 넘는 74%로 노조설립에 찬성했다”며 “하지만 사측은 결과를 인정하지 않고 투표를 주관한 NLRB에 이의를 제기하며 시간을 끌고 있다. 노조설립에 찬성한 직원들의 의지가 강력한 만큼 사측은 협상장에 나와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노조위원회 측은 코웨이USA 측에 직원 91명의 서명이 들어간 노사협상 개시 청원서를 전달했다.
 
코웨이USA 측은 노조위원회 측이 공식적인 노조 확인서를 받지 못했다며 노사협상 가능성을 일축했다.
 
사측 담당자는 본지와 통화에서 “지난 1월 직원들의 투표 결과는 확인했다”고 전제한 뒤 “하지만 노조 설립 절차에 문제가 없었는지 NLRB에 투표 과정 등을 검토해 달라고 요청했다. NLRB가 노조를 공식적으로 인정해야 우리도 협상에 나설 수 있다”고 말했다,

좋아요
태그

DISCLAIMER
이곳에 게시된 글들은 에이전트 혹은 사용자가 자유롭게 올린 게시물입니다. 커뮤니티 내용을 확인하고 참여에 따른 법적, 경제적, 기타 문제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케이타운 1번가는 해당 컨텐츠에 대해 어떠한 의견이나 대표성을 가지지 않으며, 커뮤니티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에 의해 입은 손해나 피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뉴스제보 의 다른 글

사진으로 보는 K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