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j007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233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일상

지독한 독감

2018.03.06
인간을 위협하는 가장큰 질병이 감기라고하네요. 정확히 말하면 influenza 지요. 

고통은 주로 근육에 나타나서 몸살과 함께 고열, 기침, 콧물, 편도 통증, 가슴이 답답하고 참을수 없는 두통을 동반여 탈수증과 무기력증을 통반하지요. 

요즘 독감이 무서운 이유는 조류, 돼지 독감등 인간이외의 동물의 몸에서 변형된 독감들이 인간에게 전파되고 있다고 하네요. 인간의 면역체계에서는 방어할수 없는 변종 독감등이 급속도로 퍼지고 이를 막을 약들이 없다고 합니다.

조류나 가축을 공장식으로 축산하다보니 질병에 잘걸리고 이를 다루는 사람들은 조류독감에 감염되고 대도시와 그로벌 시대를 살다보니 다양한 교통수단을 통해서 전파되어 간다고 합니다.

독감은 약이 없습니다. 열나면 타이레놀 먹어 내리고 목아프면 레몬진저티 마시고 잘먹어서 몸으로 버티어 이겨야 합니다.

항생제는 바이러스에는 소용이 없습니다.  결국은 면력을 높이고 충분히 휴식하여 몸안의 백혈구가 바이러스를 싸워 이길수 있게 하는수 밖에는 없습니다.

몸을 따뜻하게 하면 백혈구의 활동이 왕성해져서 바이러스와의 싸움에서유리해집니다.

감기에 걸리면 음식은 가능한 밀가루, 빵, 쌀 등 탄수화물위주의 식사를 하여서 바이러스와 싸울수있는 영양소를 공급해줘야 합니다.

인삼, 홍삼 그리고 따뜻한 녹차등도 몸을 덥게 하는데 좋습니다.

그리고 본인이 독감이 걸렸으면 제발 마스크를 하고 다니시기를 바랍니다. 걸어다니면서 모든곳에 바이러스 퍼뜨리는 매너없는 사람들이 너무 많네요.  그리고  비누로 손 자주 씻고  세정제 가지고 다니면서  손을 깨끗하게 하세요

감기 조심하세요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