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j007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233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교육/공부

미국대학의 종류

2017.09.07

미국은 사립대학과 공립대학으로 나누어져 있고 대학의 목적과 추구하는바가 확연히 차이가 있다. 


아이비리그는 동부의 8개 대학 스포츠 연합 을 일컫는 말로서 미최고의 지성의 상징이다.


Harvard, Yale , Princeton, UPenn, Columbia, Brown, Dartmouth, Cornell 이들대학이  서로 다양한 운동경기 리그를 만들어서 친선을 도모 하는데 이것을 아이비리그라고 하며 단순한 운동경기 리그를 넘어서 미국 최고의 8개 사립학교의 엘리트 동맹을 의미 한다.


영국의 옥스포드식 교육을 추구하며 근대 미국의 , 문화, 경제 , 정치에 막대한 영향을 미쳤으며 수많은 정치인과 경제인들 특히 월스트리트를 만드는데 일조하였다.


현대의 미국을 이끄는 사립대학은 스탠포드, M.I.T, Cal Tech, 카네기 멜론 대학이 있으며 서부의 실리콘 밸리를 만드는데 일조한 대학들이다.  


이공대가 강한 연구대학으로 아이비리그대학과는 상당히 다른 학풍과 분위기의 대학으로서 좀더 미국적인 대학들이다.


주립대학들은 주예산으로 운영되는 대학으로 한인들이 잘아는 UC계열의 대학을 선두로 각 주마다 대표적인 주립 명문이 있고 이들은 아이비 리그나 서부 사립대에 못지 않는 명성과 실력을 가진 대학들이다.


주립대중에서 취업에 목표를 둔 주립대들로서 캘리포니아의 경우 California State University 계열 대학들이다. 연구보다는 실제취업에 목표를 두고 있으면 많은 기업이나 공무원등에 취업하는 학생들이 많은 대학들이다.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