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j007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233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일상

값비싼 세탁...

2018.11.27

살다가 보면 본의 아니게  비싸게 댓가를 치러야 하는 일이 발생하는데  오늘 아주 비싼 세탁을 하게 되었습니다.


얼만전 한국을 방문하고 돌아와서 정신이 어디나갔는지 여권을 주머니에 넣고 세탁을 하게되었다. 아주 세탁을 잘해서 드라이까지 돌리고 나중에 주머니에 뭔가있어 꺼내보니 오징어 처럼 구겨진  잘 마른여권을 발견하였지요.


이걸어쩌나 하고 보니 생각보다 훼손이 되지 않아서 책장에 책사이에 넣어놓고 몇일 보관을 하였더니 구겨진 오징어 같은 여권이 그런대로 다시 형태복원이 되어서 문제가 없을거라고 혼자 좋아했는데....


오늘 우연히 여행사에 문의할게 있어서 전화해서 물어보니 그리 간단한 문제가 아니라고 Passport Agency에 문의를 하라고 해서 전화를 걸었고 이문제에 대한 답을 얻게 되어서 많은 케이타운 식구들과 공유하면 좋을것 같아서 올립니다.


나이들면 깜빡해서 벌어질수 있는 아주 흔한 일이고 요즘은 젊어도 깜빡을 잘하니 참조하면 인생에 많은 도움이 될듯해서 입니다.


중요한 포인트! 패스포트 안에는 마이크로칩이 내장되어있습니다. 즉 빨거나 하면 칩이 파손이되어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아무리 잘 말려서 다리미도 다려도 칩이 고장나면 말짱 도루묵.


LA 지역은 UCLA근처에 11000 Wilshire Blvd.(West L.A. Federal Building 11000 Wilshire Blvd., Suite 1000
Los Angeles, CA 90024-3602
) 에 Federal Agency building 이 있는데 이곳에 가서 패스포트 발급이 가능합니다. 반드시 전화해서 예약을 해야 합니다.

인터넷으로 예약하거나 

https://travel.state.gov/content/travel/en/passports/requirements/where-to-apply/passport-agencies/los-angeles.html


 1-877-487-2778   전화로 예약하면 시간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첫번째 가져갈것은 DS-11 폼인데 (Application For A U.S. Passport (DS-11)  ) https://travel.state.gov/content/travel/en/passports/requirements/forms.html 에서 다운 로드가 합니다.


이양식은 2장으로 반드시 기입해서 가져가야 하고 노란색부분만 기입하고 나머지 흰부분은 직원들이 기입하는 곳입니다. 이걸 기입안하고 가면 창구에서 다시 써오라고 하니 집에서 꼼꼼하게 기입하세요. 

생각보다 많은것을 물어봐요. 배우자 정보, 부모들의 정보 등등 집에서 다운 받아서 잘써서 가야 시간단축 가능.


두번째는 시민권 증서 복사본, 운전면허 복사 앞, 뒤면과 실제 운전면허증, 그리고 비행기 아이터너리나 비행기 티켓,분실을 했거나 손실을 해서 재발급을 받을 경우는 종이에 재발급 사유를 영어로 간단하게 써서 가지고 가세요. 


이렇게 준비하고 가면 빌딩 입구에서 예약이 있다고 하면 줄을 서게하고 소지품 검사하고 빌딩에 들어가서 1층에 보면 우측에 창구가 있고 그곳에 Appointment Check-In 이라는 창구가 있습니다.


여기서 일단 접수를 시키면 직원이 순서가 적힌 종이를 주고 의자에서 앉아서 기다리라고 합니다.


그러면 은행 창구처럼 번호가 뜨면 그 윈도우로 가서 직원이 서류 리뷰하고 본인에게 작성한 서류 보여주면서  내용이 맞는지 물어보는데 맞다고 하면 요금을 지불하면 됩니다.

 

급행료가 적용되서 $205 이고 만일 Passport card라는 것을 같이 신청하면 $235 입니다. Passport card는 내년부터는 국내여행갈때 리얼 아이디가 없으면 패스포트를 들고 다녀야 하는데 패스포트카드라는것이 있으면  passport를 대신하는겁니다.


리얼 아이디가 신청해서 받는게 몇개월씩 걸리니까 이걸로 대신 신청해서 받아두면 좋을것 같아서 강추!


이렇게 비싼 세탁을 해서 다시 패스포트를 신청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체 한시간이 걸리지 않아서 생각보다 신속하게 되었고 목요일에 가서 픽업을 하면 되더군요.


참고로 이곳에는 넓은 야외 주차장이 있고 무료이어서 그나마 파킹비는 절약해서 마음에 위안이 되었습니다.


다들 조심하셔서 비싼 세탁 하지마시고 만일 하시게 되면 이글참조 하시기를..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