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j007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232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일상

심석희 사태

2019.01.09

한국은 심석희 선수에대한 조재범 코치의  폭행에 이어 성폭행 의혹까지 나오면서 일파만파 사태가 커지고 있다. 어려서 부터 합숙훈련을 하는 빙상 선수들은 코치나 감독이 부모보다 더한 구속력과 통제력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피해자들이 더 많아서 사태는 점점 커질 공산이다. 한국 체육 단체들은 학연, 지연으로 똘똘 뭉쳐서 자기 선수들을 관리하고 엄격한 통제를 통해서 자신들의 세력을 대대로 지키는 것으로 유명하다. 


빙상연맹은 이전에도 수많은 문제를 양산해온던 문제적인 단체였다. 


선수들 성폭행 사태에 관련된 사람들중에는 코치 외에도 간부들 까지 연루되어 있다고 한다.  결국은 자기들은 다알고 있었던일이고 그냥 쉬쉬하면서 넘어갔던것 같다. 


미국의 대표팀의 의사는 상습적인 성폭행과 추행에 대한 결과로 147년의 징역형을 받았다. 


판사 왈" 당신은 세상에 걸어다녀서는 안되는 사람 " 이라는 판결을 내렸다.


심석희 선수를 폭행하고 추행한 코치는 지속적으로 합의 를 요구했고 다른 폭행자 몇명은 강압적인 요구에 몰려서 합의를 했다가 심석희 선수가 성폭행으로 조코치를 고소하니 합의 취소했다고 한다. 


벌어지는 일련의 상황전개를 보면 한국사회는 아직도 이런 문제를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고 문제를 덮으려는 경향이 강하다. 


이건 빙상연맹이 해결할 일이 아니다. 왜냐면 빙상연맹이 바로 문제의 근본이기 때문이다. 


검찰이 철저하게 수사하고 관련자들은 지위고하 불문하고 형사 처벌하여 다시는 대한민국 국가대표들이 찌질이들의 성폭행 대상이 되게 하는 일이 발생해서는 안된다.


이건 국격의 문제이다. 


제발 제대로좀 하고 살아라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