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가상화폐(3) 비트코인 채굴

2017.11.15

비트코인을 획득하는 방법은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비트코인을 구매하는 방법, 둘째 복잡한 암호를 푸는 계산과정을 마치고 얻는 방법, 셋째비트코인을 받고 물건을 파는경우 일것입니다.

오늘 비트코인 시가가 무려 7204.38 US Dollar 이틀전에 6524.31 US Dollar 였는데 무려 이틀사이에 700불 정도가 뛰었네요. 미친여자 널뛰듯해서 돈주고 사기는 겁나고 너무 비싸네요. 

세번째 방법은 팔것있으면 알아서 파시면 될듯 하네요. ^^

두번때 방법이 일반인들이 관심이  많은 비트코인 채굴입니다. 

비트코인은 복잡한 암호를 푸는 계산 과정을 마쳐야 발행됩니다. 이 암호의 난이도는 계속 높아집니다. 점점 발행량이 줄어들어 화폐 가치하락(인플레이션)을 방지합니다. 비트코인의 총 갯수는 2100만 비트코인  입니다.  이 과정이 마치 금을 캐는 것 같다고 해서 채굴이라고 부릅니다. 비트코인 채굴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Bitcoin Wallet 만들기 

채굴에 나서기 전에 몇 가지 준비할 것이 있습니다. 일단 비트코인을 저장할 Wallet이 필요합니다. blockchain.com에 계정을 만들었습니다. 이메일만 있으면 가입이 됩니다. Wallet menu 에 들어가서 New Wallet를 시작하면 됩니다. e메일 주소만 있으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 열어서 지갑이 텅비어 있습니다. :(

혼자 삽질하는것 보다는 채굴 풀 가입하자!

비트코인을 채굴하려면 앞서 말한대로 복잡한 암호를 해독해야 합니다.  엄청나게 빠른GPU를 가진  컴퓨터가 있으면  초기에는 가능했겠지만, 지금 혼자서 비트코인을 캐낸다는 건 ‘맨손으로 땅파기’입니다.

그래서 ‘채굴 풀(mining pool)’이 생겼습니다. 채굴 풀은 비트코인 암호를 풀어내기 위해 사람들이 모인 단체입니다. 자기 컴퓨터의 계산 성능 일부를 암호 해독 과정에 보태고, 비트코인이 채굴되면 계산에 기여한 비율만큼 비트코인을 나눠받습니다. 컴퓨터 성능이 좋을수록 더 많은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bitminer.com이라는 곳에 가입했습니다.




상단의 메뉴를 보면 Tools이 있습니다. 여기서 Bitminter client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면 됩니다.


 


Engine start만 하면 채굴이 시작됩니다. 

근데 이게 돈이 될까요? 그건 다음 시간에...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