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tgageone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14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부동산

새로 개정된 Reverse Mortgage Program에 대해 알아보자.

2017.10.05



많은 교민들이 Reverse Mortgage에 관심을 많이 갖고 프로그램 혜택을 많이 받고 있다. 이번달에 정부가 발표한 Reverse mortgage program에 관한 질문을 많이 하시고 잘못된 루머를 알고 계셔서 간략하게 설명해보려 한다.
루머 1. Reverse Mortgage 비용이 비싸졌다?
 - 개개인에 따라 다르다. 프로그램이 바뀌기 전에는 차용자가 주택 담보 대출에서 인출된 금액을 기준으로 Up front Mortgage Insurance Premium(MIP_ 금액이 정해졌다. 예를 들어 차용자가 대출 수익의 60 % 이하를 인출  경우 Upfront MIP비율은 "최대 청구 금액" 0.5 %이었다. 그러나 차용자가 대출 수입의 60 % 이상을 인출할 경우 MIP 비율 2.5 %이었다. 그러나 새로 바뀐 프로그램 가이드는 차용 금액에 상관없이 모든 차용자에게 2 % 균일 부과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인출액수를 맥스로 해도 상관없어졌다. 예전에는 대출 대금의 상당 부분을 선불로 사용하지 않으면 초기 MIP 금액이 높아져 소비자의 선행 비용이 증가했으나, 이제 60 % 이상의 선결제를 취득한 사람들은 기존 프로그램에 비해 선행 비용이 실제로 내려가 예전에 비해 비용이 저렴해진다.

루머 2. Annual MIP 이자율이 높아졌다?
 - 아니다. 오히려 새로 개정된 법안은 이자율을 낮춰 손님들에게 더 좋은 조건으로 프로그램을 사용할수 있게 개선되었다. 과거에는 annual MIP 대출 잔액의 1.25 %였습니다. 이번 바뀐 법을 통해 이제는 대출 잔액의 0.5 % 축소되고 있으며, 이는 차용자를 위해 매년 수천 달러의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올 있다. 예를 들어, 대출 잔액이 300,000 달러 차용자는 새로운 시스템 하에서 MIP 지급에 1,000 달러를 절약 있다. Annual MIP을 낮추는 것은 대출 잔액이있는 차용자에게 도움이 된다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