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집마련 작전 프로젝트 !!

2019.01.27

내집을 가지기 위한 프로젝트를 같이 해보면 어떨까요?


1. 주택을 구입하는 방법에는  융자를 하는 방법과 현금구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현금으로 구매 한다면 주택 매매가격+클로징비용의 현금을 준비 하시면 됩니다. 자금출처가 확실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바이어가 선택하는 융자를 하여  구매하는 경우에는 

은행에서 요구하는 조건을 만족 시켜주어야만 은행에서 돈을 빌릴수가 있다. 

가끔 바이어분들이 불만을 표시하는 것이 융자받는데..무슨 서류를 이렇게 꼬치 꼬치 다 달라고 하냐고??? 그렇습니다. 옆집에가서 $5,000 을 빌려달라고 하면..그냥 바로 빌려주지 않는것처럼 더구나 은행에서 그냥 저냥은 안빌려준다는 거죠....

그래서 은행에서 돈을 잘 빌리려고~~~~~ 크레딧스코어도 올리고, 다운페이먼트도 준비하고 , 세금보고 착실히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와같이 융자하는 조건은 

1. 세금보고

2. Downpayment Source( 자금출처 및 잔고증명 증빙 )

3. 크렛딧 리포트의 점수 및 히스토리 

가장 기본적으로 필요한 조건입니다. 

세금보고를 보는 것은 바이어의 수입으로 모기지를 감당할수 있는지를 체크하는 기준이 된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말하는 월급쟁이신분들은 집구매하기가 수월한 편이다. 유리 지갑이라고 세금보고를 100% 하기 때문에 DTI rate 이 좋기 때문이다. 즉 수익대비 지출의 비율이 좋기 때문이다. 

자영업을 하시는 바이어분들은  Netincome으로 융자의기준이 되기때문에 융자를 받을 수 있는 금액이 상대적으로  낮아진다. 따라서 세금보고가 충분하지 못한 바이어는 조금 더 높은 이자를 내고 다른 융자프로그램을 선택하게 된다. 그럼에도 내집이 있다는 것은 투자가치는 물론이고 소유하는 기쁨과 안정적인 생활에 큰 기여를 하는 부분이다.


이제부터라도 내집마련을 해야 하겟다고 하시는분들은 

위의 3가지를 잘 관리 하시게 된다면, 

꼭 좋은 내집마련을 할수 있을 겁니다. 화이팅입니다. !!!! 


Alisha Nam / Broker 01740231

Realty Square & investment

D: 714-609-2489

E: alisha.reo@gmail.com

W: realtysquare.net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