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tysquare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142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부동산

부동산투자 ; 아는것이 힘이다. '

2019.05.31

안녕하세요 남승현 입니다. 


부동산투자시에 고려할 것들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차례대로 알아보도록 하겟습니다. 


부동산 투자 그러면 가장 머리속으로 지나가는 것은  첫번째가 "로케이션' 일겁니다. 

늘 따라다니는 수식어가 '로케이션 '입니다. 

이 로케이션을 어떻게 분석하면 될까요?


 1.지역입니다. , 도시, 농촌, 변두리 등이라고 표현 할수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이해하는 도시로 생각하고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이 지역이라는 단어속에는 참 많은 것들이 포함이 됩니다. 

예를 들어서 한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세리토스'를 예를 들게 된다면, 

이곳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오렌지카운티로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이유는 아주 간단합니다. 

생활권이 오렌지카운티쪽으로 가깝게 위치 하고 있기때문입니다. 또한 LA 카운티가 워낙 방대하기도 합니다. 


2. 교통입니다. .주로 프리웨이 접근성을 보기도 하고, 도시와의 거리를 보기도 하고, 우리가 흔히 말하는 사통팔달이 가능한지도 살피게 됩니다. 일반적인 분석으로는 가장중심으로부터 멀어지게 됨에 따라  매매가격에도 영향을 끼친다고 봅니다. 


3. 학군입니다. 자녀가  있는 경우, 꼭  확인하여야 할 부분이 학군입니다.좋은 학군의 기준은 API 점수를 보기도 하고 PTA 구성, 인종별 분포도 등등 보는데 그중에서도  성적 (Grade)부분이 차지 하는 비중이 가장 높다고 볼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플러턴'을  보면, 하이스쿨을 기준으로  테스트를 거쳐서 입학을 하게 되는 트로이 하이 스쿨이 있고,, 그 외의 공립고등학교는 3개가 있지만,  그중에서 서니힐하이 스쿨을 매우 선호합니다.  가까운 부에나팍 시의 경우에는 플러턴이 아니지만, 서니힐 하이 학군에 속하는 지역이 있고. 이지역의 경우 다른 곳에 비하여 매매가격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이와같이 도시보다 학군을 중요하게 여기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중개를 하다보면, 학교의 바로 옆에 위치한 주택인데도 학교는 멀리 가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주택구입을 하시면 학군의 중요도가 높다면, 꼭 확인 하시고 하라고 권해드립니다. 각 School Unified 마다 바운드리가 정해져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 상항은 질로우에 나온 학교는 해당학교가 아닌경우가 많다는점을 아셧으면 합니다. 


4. 미래 전망 : 향후 이지역의 발전이 어떻게 되는지? 등을 알아야 하므로 지식, 정보,  그리고 트랜드를 미리 알아야 하므로 꾸준한 공부가 필요합니다. 이는 개인적으로  부동산 공부방을 1, 3 째 화요일 오픈하려고 합니다. 부동산에 대한 공부를 하고 투자를 하면 좋겟습니다. 


그 이외에도 많은 조건들이 있겟지만 간략하게 정리해 봣습니다. 



Alisha Nam 남승현

Realty Square & Investment

D:714-609-2489

E: alisha.reo@gmail.com

Broker 01740231

www.realtysquare.net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