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내 마음의 隨筆] The New Normal Age (새로운 日常의 時代)

2020.06.24

The New Normal Age (새로운 日常의 時代)


예기치 않은 새로운 일상의 시대 살아가면서 여러가지 생각이 떠오른다.   나름대로 그간 느낀 것들을 다음과 같이 우선 12개로 생각나는대로 요약하여 여러분과 나누고자 한다.

  1. 일상에 대한 고마움

그간 우리는 너무나 일상에 대한 고마움을 느끼거나 표현하지 못했다.  


  1. 자연의 질서 존중

자연보호를 게을리  것에 대한 부정적인 결과가 앞으로는 점점  거세질 것으로 생각한다


  1. 각자의 직분에 대한 새로운 인식

우리 각자가 가진 직업의 본분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책임의식을 더욱 새롭게 하게 되었다.


  1. 인간의 끝없는 탐욕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지만 특히 야심이 과도한 세계의 많은 정치지도자들이나 금융인들을   매우 깊은 우려를 하지 않을  없다.


  1. 가족의 중요성과 행복

가족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금 생각하게 하는 계기를 만들어 주었고또한 우리들의 삶에서 진정한 행복이란 무엇인가를 생각하게 해주었다.


  1. 사랑의 역학

인간에게 사랑이란 무엇이고어떻게 표현을 해야 하는지어떻게 감사해야 하는 어떻게 실천해야 하는지에 관한 다양한 방법들을 세계적인 비상상황에서 더욱 구체적으로 알게 되었다.


  1. 건강관리의 범위 확대

기본적으로 개인적인 건강관리의 철저함은 물론 지역사회국가대륙그리고 세계로  범위를 넓혀 건강관리를  해야되는효율적인 국제공중보건관리 중요성이 더욱 커지게 되었다


  1. 세계화에 대한 인식의 전환 

그간 전세계적으로 진행되어온 세계화의 정의추진방향범위그리고 관련된 모든 항목들을 재점검하고 필요에 따라 신속하게 조정할  있는 유연성과 국제적인 공감대의 형성이 더욱 절실하게 되었다.


  1. 국제의료체계의 재정비

세계 각국의 서로 다른 의료체계문화관행 등에 있어서의 차이를 최소화 하기 위해 WHO 기능을 보완하거나 필요시 국가간의 상호협력이 더욱 강화된 효율적인 새로운 국제의료공조체제의 구축이 필요하다고 본다.


  1. 종교와 신앙

지금까지 수천년간 인류역사를 통해 전해져 내려온 종교와 신앙의 문제에 대한 혁신과 성찰이 필요한 시점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1. 교육혁신

교육환경이 급속하게 인터넷을 기반으로한 가상공간을 이용한 온라인으로 갑작스럽게 전환되어 이에 따른 교육과 학습체계의 재정립이 필요하게 되었다


  1. 사회기반구조의 재점검 필요

비상시를 대비한 범세계적인 공항과 항만과 같은 수많은 물리적인 사회기반구조는 물론제도와 법과 같은 각종 사회기반구조에 대한 재점검이 필요하고 필요한 경우 이들을 혁신적으로 조정하여 재구축하고자 하는 국제적인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된다


눈에  보이지 않는 바이러스 힘이 참으로 엄청남을 이번 기회에 알게 되었다.  우리가 사는 하나의  생명체인 지구에 대한 획기적인 인식전환이  기회에 필요할 것으로 생각한다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