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

자동차 사고가 나면 어떡해야 하나요?

2019.08.28



살다보면 누구에게나 예상치 못한 사고가 생길 수 있기 마련입니다. 누구나 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갑작스러운 사고가 우리 삶에 일어나기도 하죠. 어떤 사람은 크고 작은 사고로 입은 부상으로 인해 심각한 육체적 장애를 입기도 하고 또 그로 인하여 직업을 잃어버리기도 합니다.


사고가 났을경우 무엇보다도 올바른 대처방안을 세우는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교통사고의 경우 심각한 부상이 따르기에 수준 높은 병원에서 세밀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그러나 완쾌될때까지 들어가는 병원비와 교통사고로 인한 물질적 피해는 많은 이에게 큰 부담이 되곤하죠. 또한 높은 병원비와 함께 부상으로 인한 직장에서의 결석으로 입는 손해도 큽니다. 


흔히 보험회사에 연락을 하여 사고의 경위를 알리면 상대방 운전자 혹은 가해자의 보험회사가 보상을 해준다고 알려져 있지만 보험회사들은 최대한 피해보상금액을 축소하려 하기에 피해자에게 돌아가는 보상액은 실질적으로 병원비를 내기에도 부족하다 싶을만큼 적습니다. 또한 이 모든 절차가 복잡하고 까다로울수 있기에 많은 사람들이 올바른 대처를 하지 못하여 육체적 피해와 함께 큰 금전적 손해를 입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왜 변호사가 필요한가요?


교통사고와 관련된 모든 절차를 변호사가 도맡아 처리한다면 피해자는 오직 치료와 휴식에만 집중 할 수 있습니다. 변호사는 피해자를 대변해 보험회사, 법원, 가해자 측 변호인, 자동차 정비소등 모든 기관 혹은 관계자들과의 일을 도맡아 처리하며 피해자의 입장에서 최대한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일합니다. 


특히, 숙련된 변호사는 보험회사등 가해자 측 변호인의 반응을 예측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해자가 보상을 받을때까지 변호사가 병원에 피해자의 보증을 서기에 피해자는 금전적 부담없이 치료를 받을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교통사고가 난 직후 무엇을 가장 우선 해야하나요?


교통사고가 났을시 우선 사고 사실을 경찰 혹은 DMV에 알리고 보험회사에 연락하여야 합니다. 사고의 경위를 알릴시에는 반드시 사고가 자신의 책임이라고 시인하지 말아야 합니다. 특히나 보험회사 관계자에게는 더욱이 말을 조심히 하며 상대방 운전자의 보험회사 관계자와는 연락하지 마시기를 권합니다. 


또, 자동차가 손상이 되었다면 정비소에 연락하여 수리를 하셔야 합니다. 이 모든 절차는 보험회사와 수없이 많은 연락을 취한후 마지막으로 보상이 이루지며 마쳐집니다. 


혹여나 소송이 진행될 경우 절차는 더욱이 복잡해지고 많은 시간이 허비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변호사를 처음부터 고용한다면 이 모든 절차를 생략하고 변호사와의 연락만으로 모든 것이 해결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사고후 가장 먼저 변호사를 고용하는 것이 좋은 대처방안이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Law Offices of Alex Cha & Associates

707 Wilshire Blvd 46th Floor Los Angeles, CA 90017

Tel. (213)351-3513

Fax. (213)351-3514

Email:  info@alexchalaw.com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