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ocyeu97823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3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행사/축제

생수에도 유통기한이 있다?!

2019.07.10

생수에도 유통기한이 있다?!


물은 우리가 살아가는데 있어서 없어서는 안되는 필수품이다. 가정에서 물을 끓어셔 마시거나 정수기, 마트 등에서 물을 사서 먹는다. 그런데 우리가 마시는 생수에는 유통기한이 있다. 대부분 생수에 유통기한이 있는지 잘 모르는 이들도 많으며, 유통기한이 있어서 신경쓰지 않는다. 


시중에 판매되는 생수의 종류는 여러가지이며, 수입된 생수 브랜드들도 많이 있는 가운데, 생수에는 유통기한이 있으니 확인하는 것이 좋다. 

 



 

생수 유통기한을 살펴보면 페트병은 6개월~1년, 흔히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20L짜리 물을 6개월 정도이다. 이는 밀봉된 상태에서 올바른 방법으로 물을 보관했을 경우이다. 밀봉된 물은 국가에 따라 다르지만 대게 1~3년의 유통기한이 있으며, 생수는 제조사별로 유통기한이 다르기때문에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그런데 만약 생수를 개봉한 상태라면 유통기한이 어떻게 될까. 물을 마시고 뚜껑을 아무리 꼭 닫고 보관했다고 할지라도 일단 개봉했다면 가급적 빨리마셔야한다. 개봉했을때 대장균이 생길 수 있는 것은 물론, 다른 이물질이 들어갈 확률이 높아 물도 변질될 수 있기때문이다. 


만약 생수를 개봉했다면 가능한 빨리마셔야하며 시간이 지난 뒤에는 개봉한 물은 가급적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또한 생수를 보관할때는 직사광선에 닿지않도록 그늘지고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한다.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