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LA 근교 20만불대의 에이커 전원주택

2018.05.19

LA 근교 20만불대의  에이커 전원주택

 

주말농장 개념으로 또는 은퇴를 계획하시는 분들이 자주 찾으시는 전원주택은  20만불정도의 property tax 부담이 적고 loan 없고 또한 투자가치까지 있는 프라퍼티이다.   

LA 
근교에서 에이커가 넘는 전원 주택들의 가격이 다른 지역과 마찬가지로 가격이 많이 올라 있지만아직도 20만불대에서 구입할  있는 지역들이 분명히 있다.  

   

   앞으로 Auto Pilot 자동운전 차가 상용화되는 길이 열린다고 하고, 드론 택시까지 현실로 다가온 시점에서 LA, OC 같은 메트로 도시에서 차로 시간이 아니라 넓게 100여마일 넘는 지역일지라도 부담없는 가격에 경치 좋고 안전하고 편의시설 잘된 지역들을 미리 선점해 두시는 투자를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을 때가 아닐까 생각한다.   

LA
외곽 북쪽 지역을 중심으로 근교의 지역별 시세와 장단점들을 소개한다. 





 Phelan, Pinon Hills, Wrightwood

이미 지역에 터전을 두고 계신 한국분들이 많으셔서 지역에 대한 조언을 얻으실 기회가 많다는 것이 장점이다.   30만불에 현재 Sahara 길에 있는 1997년생 custom built 매물로 나온 집은 2에이커 대지에 2,100 sqft 넘는다.  Sqft 142불인 셈이다.    

    Manufactured house
집인 경우 2018 만든 집은 1,800 sq ft 25만불까지 하는 경우도 있지만  보통은  1 에이커 대지와 집이 있는 프러퍼티가  집건물sq ft $ 100불에서 $140  정도에 거래가 된다.




 Manufactured house
비해서 Loan  비교적 나오는 Custom built 집은 $130 에서 $ 170 정도에 팔리고 있다.  비포장 길로 들어가야 하는 곳이 많으므로, 좋은 가격대에 포장도로 접근성을 고려해야 투자 가치가 낫다.  18Hwy 가까운 북쪽, 기차길 주위에 집이 있고, 138 Hwy 인근, Phelan Rd 주변과 남쪽 또는 쪽이 View 좋고 well 있는 property 들이 있어서 선호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다.  전체적으로 활용도가 높게 정돈되고 가꾸어진 전원주택들이 많이 시장에 나와 있다.


40
만불대에 지은 10년내외에 매실과 과수 가득 심어져 있는 집들도 여럿 시장에 나와 있다.   15 Fwy 가깝고,LA 보다는 OC 지역에서 접근이 용이하다.



멀지만 매력적인 Tehachapi

태고사 절과 풍력발전windmill 알려진 테하차피 지역은 LA 에서 110마일 북쪽에 위치해 있다. 




20~30
만불대에 , View, 병원 등의 각종편의시설이 가까운 전원주택 마을이 매력적이다.    제일 약점은 LA 거리가 너무 멀다는 점이다.  은퇴하시고 들어오신다면, 안전하고 자연환경 즐기시면서 사시기에 너무나 좋은 동네이다. 

다운타운과 가까운 Golden Hills 지역은 비교적 Old town 이지만 아기자기한 집들이 많고,  최근2017년생 1,732 sqft 집이 30만불에 팔렸다. 평균적으로 대략 sq ft $150~$180 거래가 되고 있다.  다운타운 서남쪽지역은 58 Hwy , 공항, 마켓 등이 아주 가까이에 있고  편평한 대지가 넓은 곳이 많아서 사과 과수원 하시기 좋은 지역이다.   

Tehachapi Mountain
지역으로 들어가면 해발 6천피트가 넘어 겨울철 눈이 많이 내리고, 나무들 Juniper, Oak, Pine tree 들이 뒤덮혀 산림욕을 즐기시려는 분들, OFF Grid 자연인처럼 사시는 분들에게 환상적인 지역이다.



Tehachapi 지역의 백미는 Bear Valley Springs 라는 독톡한 gated 커뮤니티이다.  인구 5천여명, 2,700 가구가 산속에 자리 잡고 있다.  거의 모든 지역의 경치가 매우 수려하다. 

   HOA
120 낚시터, 사격장, 테니스코트, 연회장 등을 갖추고 있다.  현재3,091 sqft Horizon 길에 있는 11에이커 대지의 누구나 살고 싶어하실 그림과 같은 집은 425천불로 마켓에 나와 있다. 평균 Sq ft $140 ~$180 거래되는 집들은 하나같이 아름답고 멋진 경치를 가지고 있다. 


    다음편에  계속....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