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경제

[THE KAI GROUP] 마커스 앤 밀리챕 Investor Sentiment For Apartment

2019.03.20

이번 영상에서는 투자자들의 생각에 대해 조금 더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지금으로선, 전체적으로 투자가 굉장히 안정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는 지난 사이클의 정점에 있었던 것과 동등한 수준이며, 상업용 부동산, 특히 판매에 있어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아파트 부문에 대해 알아보고 투자자들이 아파트 부문을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지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전반적으로 아파트 투자자들은 아파트 투자가 상당히 안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몇 년 간 큰 변화를 보이지 않았고, 여전히 구매 측면에 약간 기울어져 있습니다.

올해 투자자 중 32%가 매입을, 46%는 보유를,  22%는 매각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설문 조사에 따르면, 투자자들은 부동산 가치가 약2.2%까지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임대료 상승 및 실적 측정만을 기준으로 예상했을 때보다, 그들은 조금 더 신중한 입장을 보였습니다.

CAP 레이트가 일정하게유지되는한,그수준을약간초과할것으로예상했었습니다.

오늘날 투자자들은 몇 년 전보다 조금 더 신중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여전히 매우 활동적입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주택 수요를 이끌어내고 있을까요?

낮은 실업률이 그 중요한 역할을 해오고 있습니다. 현재 실업률은 약 3.8%입니다. 

그리고 이로 인해 굉장히 빠른 속도로 가계가 형성되어 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2019년에 150만 가구의 새로운 가정이 형성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는 연간 평균 110만을 훌쩍 넘는 숫자입니다.

이것이 곧 아파트 수요로 이어집니다.



현재Class A 스페이스는몇 가지 문제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그 중 가장 주목할만한 것은 새로운 건설 수준입니다.

올해 대부분 Class A 스페이스인 315,000개의 새로운 유닛이 만들어질 것입니다.

Class A 아파트들의 수요가 여전히 긍정적으로 유지될지라도, 공실률은 약 5.8%까지 오를 것입니다.


그에 비해 Class C 아파트 공실률은 3.9%로 여전히 낮은 편입니다.

이는매우낮은수치로, 판매활동과가격책정을이끌어내고있습니다.


오늘날 투자자들은 왜 판매와 구매를 할까요?

물론 그들은 자본을 이동 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다각화 전략이 그 핵심 요소입니다.


그들은 지역 경제와 관련된 위험 또는 자연재해와 같은 것들에 대한 위험을 줄이거나 그들은 또한 그들이 어디로 가야 이윤을 낼 수 있는지 생각하면서 텍스 전략과 기회주의적 전략을 쓰고 있습니다.

많은 시장에서 투자 수익률과 제한된 감가상각 이익은 투자자들이 더 넓은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새로운 기회를 

찾게끔 합니다.



다음 영상에서는 설문조사를 통해 얻어진 결과를 가지고 오피스와 인더스트리얼 부동산에 대해 집중적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