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건강

우즐성에서 알려드리는 더 지치고 힘든 여름의 남성갱년기 증상 남성 호르몬 건강 관리 및 좋은 식품은

2022.06.08

안녕하세요 남성 건강지킴이 우즐성입니다.


남성호르몬 감소로 인한 다양한 증상들 동반해


[남성건강지킴이 우즐성 바로가기]


남성은 30세를 전후로 남성호르몬 수치가 정점에 이른 후 해마다 1% 이상씩 지속적으로 감소하는데 나이가 들수록 그 감소폭은 커지고 스트레스와 과도한 업무, 비만, 음주, 흡연 등 다양한 외적 원인들이 결합하면 그 속도는 더 빨라진다.


남성호르몬 감소 증상은 근육량 저하, 만성피로, 성욕저하, 우울감, 무기력증, 자신감 부족 등으로 나타나며, 이러한 증상들이 반복되며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남성갱년기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 최근에는 남성호르몬 감소로 인한 남성갱년기 증상이 30대에서도 나타나는 경우가 흔하다.


중년 남성 10명 중 3명이 남성 갱년기 증상을 호소하며 나이에 따른 자연스러운 현상이라 생각하며 특별히 문제성을 자각하지 못 하는 수를 더하면 더 늘어날 수 있다.


평소 운동습관과 마인트컨트롤 중요

남성갱년기 극복을 위해서는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꾸준한 운동은 근력을 높이고 심폐 기능을 강화해주기 때문에 남성갱년기 증상으로 인한 피로감과 무기력감 등을 조절할 수 있다.


심리적으로는 긍정적인 생각을 많이 하는 것이 중요한데 자존감이 떨어지지 않도록 자신감 있고 당당하게 마인드컨트롤을 하는 것이 좋다. 자신에게 좋은 음식 등을 찾아서 챙겨 먹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때에 따라서 음식만으로 각종 영양성분의 권장섭취량을 충족시키기 어렵다면 해당 증상을 위한 기능성 성분으로 만든 남성건강식품 등을 섭취를 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남성갱년기 호르몬 관리 성분 ‘비니트록스 (VINITROX)’

남성건강식품 등에 많이 사용되는 원료인 비니트록스 성분은 사과와 포도껍질에서 추출한 고농축 폴리페놀 성분이다. 체내 산화질소 증가로 인한 혈관 확장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혈관 내 혈류량 증가를 가져오고 스테미너와 활력 향상 및 지구력 증가로 남성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때문에 꾸준한 섭취로 남성갱년기 증상 관리로 점진적 개선을 기대하는 남성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다.


비니트록스 효능에 대한 관심 증가로 비니트록스 일일 권장량 500mg을 충족하는 고함량의 남성건강식품이나 건강기능식품 등의 인기도 같이 높아졌으며 건강식품의 경우 식약처 기능성 인증 마크인 ‘건강기능식품’ 마크와 성분의 함량을 꼭 확인하는 것이 좋다.


100세 시대, 관리하기 나름이다

기대수명이 점점 늘어나는 시대에 살고 있지만, 기대수명이 길어졌다고 해서 젊음까지 함께 길어진 것은 아니다. 인간의 신체는 일정 연령이 지난 후 어쩔 수 없이 노화의 단계에 진입하게 되고 갱년기가 찾아오는 것 또한 피할 수 없다. 남성갱년기를 어쩔 수 없다고 단념하기보단 적극적인 대처와 관리를 함께 한다면 더욱 활력 넘치는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다.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