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창작

운명에 영향을 주는 세가지

2019.12.21



       운명에 영향을 주는  세가지


 사람의운명에  가장 큰 여향을  주는  세가지는 건강 과  운, 그리고  터, 이다.  음양오행   이라는  기본 적인  원리로 사람의  몸을  진맥  하는 것이 한의학이요  운명을  진맥 하는것이 명리학이고  이 원리로  터를 진맥  하는것이 풍수 지리이다.  따라서 한의학, 명리학, 풍수지리,    이 세가지학문은  음양오행  이라는 기본 원리를 바탕으로 하는 뿌리가 같은  학문이다.   필자를  처음 방문하는 손님중  어떤이는    “여기 오는걸 많이 망설 였습니다.  사실 저는 기독교  신자  이거든요!”  라고  수줍게  토로(?)  하는  이들이 계신데  이에 대해  필자의 답은  늘  한결같다.   “그러면  손님 께서는  한의원  에도  안가시나요?   한의원에 가서 진맥  하는거나  이곳 에서  운명을 진맥  하는것은종교 하고는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이곳은  무속인  들이  신(神)을  불러 점치는  것과는  전혀  관련없는  이른바  글(학문)로  풀이하는  통계학  이라는  것을 모르셔서  그런 말씀을  하시는 겁니다.”    이런 기본원리를  모르는  분들이  필자와  같은  역술인을  무속인과  혼동  하는 것이다. 


 아무튼 사람의  운에  제일 큰  영향을  주는 것은  건강이다.  건강치  못하면  아무리좋은 운, 이 와도  이운을  제대로  살릴수가  없다.   몸만  건강하면  아무리  나뿐운이와도  견뎌낼 수가  있다.   건강한  육체에  좋은운까지  있다면 그야말로  ‘금상첨화’  라 할수 있을 것이요, 건강도  좋지  못한데  운까지  나쁘다면 이른바   ‘설상가상’  이요  ‘업친데 덥친격’   이다.   


두번째  사람의  운명에  영향을  주는 것은   ‘운(運)’  이다.  이 운(運)에 대해서는  필자가  20년  가까이칼럼을  써 왔기에  생략 하기로  한다.   끝으로 세번째  사람의  운,  에  영향을  주는 것은   ‘터’  이다.   아무리  운이 좋아도  내가 살거나  사업을  하는 곳의  터, 가 나에게  맞지 않거나 흉터, 라면 이 좋은운을 제대로  살릴수가  없다.  나의 운, 을 깍아먹는  것이다.  운이  나쁜데 터까지  나쁘다면   ‘설상가상’  이요 운이 좋고 터 까지 좋다면   ‘금상첨화’  인 것이다.   운이  나쁠때  좋은 터에 있다면 이 나쁜 운을 감소 시켜준다.  따라서  기본 음양오행 의  원리로  사람의 건강을 진맥 하는게  한의학,  운명을 진맥  하는게  명리학, 끝으로  터를  진맥 하는게  풍수지리  이다. 필자가  평소 상담을  하며  처음  진단 하는게 건강 이고  두번째운을 진단하고  끝으로  터 를  진단 한다.  이 세가지가  운에가장큰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부수적  으로는  관상이나 이름을  진맥 하기도 한다.   관상이나  이름은 다소간에  운에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아무튼  운이  나쁘면  무조건  건강 해야  한다.   우선  건강해야  좋은 운이  왔을때 이를  최대화  시길수 있고 나쁜 운이  왔을때  이겨 낼수  있기  때문이다. 


 다음은  터를  다루는  풍수지리에  대해 살펴보자.   어떤이가  이사를 하고 나서 매우 나쁜일만 연속해서 생길때   ‘혹시 이사를 잘못해서  그런가?’   라고  생각 하곤  한다.   이런 경우 두가지를 고려해  보아야  하는데  이런 현상이  터 때문 인지,  아니면 운 때문 인지를 생각해  보아야  한다.  터는  문제가  없는데  마침 이사할  즈음에  운이  꺽여  그런것을 괜히  문제없는  터 만  의심(?)을  받을수도  있고  실제로  터 가 나빠  그럴수도  있기에  그러하다.   터 가  맞지 않을경우 제일 좋은 대처법은 그 터 에서  빠져나오는  것이다.하지만  이사가  그리  쉬운일이  아니다.   여러가지  이유로도저히  그터를  빠져  나오지  못할경우  차선책 으로  고려되는  것이  이른바  ‘풍수처방’  이다.   하지만 필자의  경우  이를  적극권장  하지는  않는다. 아무리  완벽한 풍수처방이라도  그 터 의 나쁜 기운을   100%  막을수는  없고  그 처방 이라는것도  당분간  이지 영원한  수는  없기 때문이다.   


 사람의  몸도  개인에  따라  고유의  기(氣)가  있듯이 터 또한  그  고유의 기(氣)가  있다.  나의 기운과 잘  맞는  터 의  기운이 있는  곳에  머물러야  모든 면에서  좋다는  것은  상식에  해당 된다.   이  터 에 대한  진단 즉 풍수 사상은  원시시대  부터  존재 했다.  날카로운  이빨도  없고 털도 없어  주변  맹수들공격이나 추위에  약해 빠진  인간이  주변 맹수들의  공격에서 안전하고 비바람과  추위도  막아낼수  있는 적합한  장소를  찾는것은  생존의  문제 였다.  이런  장소에  거쳐를  잡으려는  노력 자체가 풍수사상  이였던  것이다.   건강과  운 그리고  터 가 모두  좋을때  사람은  이른바  대운 (일생 일대 의  최고의 기회)을 잡을수  있는것이다.   하지만 아쉽게도 이런 대운은  좀처럼  오지 않는다. 이런 대운을  맞이하면  그이는 일생 일대의 최대   전성기를  맞게  된다.    이와  반대로  건강과 운  그리고  터 가  모두 좋지  않았을 때를 맞이 할수도  있는바 이때가 이이의  일생의  최대  위기요  시련 기가  될수 있으며  이때 많은  이들이 불행 하게도  사망에 이르기  까지  한다.   만약  운 도  최악이고 터 도  좋지 못지만불행중 다행으로  건강  하다면 어찌하든  이  시련기를  이겨낼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사람의 운명에  최고로 영향을 끼치는  것은 당연히 건강이라  할수 있다.   이곳 미국에 살고 계시는  모든 동포분 들의  건강을  기원 한다.      



                    자료제공GU DO  WON  (철학원)

                   213-487-6295, 213-999-0640


                 : 2140 W. Olympic  Blvd #224

                          Los Angeles, CA 90006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