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고생뒤 성공할 운명
몇해 전 의 일로 기억된다. 삼십대 후반의 한 청년이 필자와 마주했다. 자신의 사주팔자를 알고 싶다하며 생년월일시를 대는데 1980년생으로 5월1일에 태어났다 한다. 음력으로 바꿔보니 3월17일로 나오고 시는 새벽 4시경으로 이야기 해서 사주팔자를 뽑아보니 경신년 경진월 갑술일 병인시가 되었고 운의 흐름은 순행하여 신사 임오 계미 갑신 을유 병술로 흐른다. 봄철에 태어난 소나무 형상이니 일주인 갑목이 견고하다. 허나 금의 기운이 많고 토기운에 생조받아 금의 기운이 더욱 왕성해 졌다. 강한도끼가 소나무를 찍어내는 역할을 하나 일주인 갑목이 시지인목에 단단히 뿌리를박고있고 시간병화가 투출하여 금의기운을 견제하며 갑목을 보호하니 아군과 적군이 용호상박하는 듯한 투쟁성 사주팔자가 되었다. 즉 평탄한 인생이 아니라 파란만장한 인생이 될것이라 예견되는 팔자이다. 용신은 나무를 구해주는 병화를 써야할 것같다. 쇠의 기운을 미워하고 불의 기운을 반기는 명이다. 운의 흐름을 보니 초년 신사대운에서 갑신충 사술원진으로 태어나면서 부터 고난이많다.
어려서 일찍 조실부모 할 운이요 타인의 손에 양육될 명이다. 허나 머리가 총명하니 초년의 어려움을 이기고 호운인 오화의운이 시작되는 16세부터 20세까지 승승장구
하니 이때 학년기 운이 좋아 명문대에 진학하는 기회를 얻어 인생반전의 운이 시작 되리라! 허나 이후 진행되는 운의 흐름은 영 신통하지 못하고 특히 금의 기운이 강해지는 갑신을유대운 즉 31세부터 50세가 되는 20년이 정말 암담하다 이때를 어떻게든 이겨내야 일생일대의 큰기회를 뜻하는 병술대운 즉 51세부터 60세까지의 인생의 꽃피는 봄날을 맞이할수 있을것이다. 즉 "긴고생 끝에 인생후반기에 대성할 팔자"인것이다.
필자왈 "머리가 좋고, 의지가 강하니 어려서의 악운을 이겨내고 좋은 학업 성취를 해냈으리라 보입니다. 조실부모할 명이니 부모손이 아닌 타인의 손에서 양육 되었을 것이고 중.고시절의 운이 호운이니 이때 공부를 잘해서 성적 면에서 타의 추종을 부러월할 정도의 위치를 점했을 것이라보입니다. 이 팔자는 매우 크게 성공할수 있는 팔자입니다. 성공의 단계를 피라미드로 표시한다면 피라미드의 정점에 있을 정도로 크게 성공할 명인데 이성공에는 단서가 달려있습니다. 30.40십대의 숱한 고난을 이겨 내야지만 이운을 맞을수 있다는 조건입니다. 하지만 그 고난을 이겨 내기만 한다면 남들이 우러러보는 큰 성공은 보장 된다고 할수있지요."라고 앞으로 전개될 인생의 전반을 요약해서 논하니 이청년 눈을 크게뜨고 놀라며 "저는,죄송한 말이지만..재미삼아 한번보러 왔는데 운명이라는게 정말 있나 보네요."라고 하며 신기해한다.
이 청년은 전남 광주사람이다. 팔자에 나온대로 어려서 어머니가 암으로 돌아가시자 아버지는 상심하여 방황 하다가 무책임하게도 어디론가 사라져버렸다. 다행히도 외가댁이 형편이 괜찮은 편이어서 외삼촌 집에서 자라게된다. 하지만 외사촌들의 괄시가 심해서 어린마음에 상처가 많았다한다. 이에 대한 반감으로 이를 악물고 공부하여 늘 전교1등을 놓치지않으니 외사촌들이 무시하지 못하고 괄시도 많이 완화됐다. 명문대에 진학후 졸업한뒤 외삼촌의 허락을 받아 이곳미국에 유학 하였고 이곳에 정착하게 된다. 필자를 찾았을 당시에는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친구 몇몇과 함께 동업으로 인터넷 관련 비지니스를하여 꽤나 짭짭한 수입을 올리고 있는중이었다. 승승장구하는 젊은 사람의 기를 꺽는것 같아 설명하기가 많이 어려웠으나 솔직히 이야기 해주는 것이 이사람이 앞으로 닥칠 운명을 이겨 나가는데 도움이 될것 같기에 있는 그대로를 설명해 주었다.
상담 말미에 이청년이 했던말이 기억난다. "선생님 말씀하신대로 그정도의 성공이 있다면 그에 걸맞는 고통도 있어야겠지요! 꼭이겨내서 이번 상담이 헛되게 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참으로 총명하고 의지가 굳은, 믿음직스러운 청년과의 면담 이었다. 여기에서 보듯이 운의근본 흐름은 바꿀수 없다. 즉 노력에 의해 작은 부분의 운명의 흐름은 바뀌어 질수있으나 그 근본적인 틀은 어떠한 노력에도 바뀔수 없음이다. 상기한 젊은이의 경우 유년기의 불행을 겪은후 청소년의 요화대운이 이 사람에게 행운을 주는 희신의 운에서는 어떤 형태이든 운의 흐름이 좋아질수 밖에 없으나 이 청년의 경우 이호운에 피나는 노력이 가미되어 더 좋은 운을 맞이하게 된다. 즉 노력에 의해 행운이 극대화 될수 있었던 것이며 앞으로 닥칠 20년의 악운은 어쩔수 없이 닥칠것이나 이청년의 피나는 노력으로 그악운을 최소화 시킬수 있을 것이다.
이 청년의 즉 오는 비는 막을수 없으나 우산을 준비하고 움직임을 최소화하는 지혜로 비에 젖음을 최소화 할수 있는 이치와 같다.
자료제공: GU DO WON (철학원)
213-487-6295, 213-999-0640
주소: 2140 W. Olympic Blvd #224
Los Angeles, CA 90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