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gudowon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1147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문화/창작

나의 님은 어떤모습 어떤성격일까?

2023.08.23

 




                 나의 님은 어떤모습 어떤성격일까?


  필자가 손님들과 상담을 하다보면 당신남편(또는부인) 모습이 이러저래 생겼고 성격도 이러저리 하지요? 라고 말하는 경우가 있는데 모두들 매우 신기해 한다. 하지만 필자에게 특별한 재주가 있는것도 아니요, 이정도는 역학을 기초만 제대로 공부해도 알수있는 아주 간단한 일이다. 얼마전 생기발랄한 20대초의 어린 아가씨 둘이 필자의 상담실을 찾았다. 언제쯤 결혼하게 되며 남자는 능력있는 남자를 만나게 될지 등이 그녀들의 주요 관심사였다. 결혼시기와 그사람(미래에 만나게 될 남자)의 신체의 특징과 외모등을 설명해주니 사주팔자에 그런것도 나오냐며 놀란다.


진단 결과 한아가씨는 신체가 뚱뚱하며 마음이 너그러운 부귀한 집안의 남성과 결혼하게 되는 것으로 나왔고 한아가씨는 불행히도 외모는 영화배우 빰치게 잘 생겼고 키도 큰 요즈음 어린학생들이 쓰는 외모짱의 남성 이지만 성격이 매우 까다롭고 바람둥이에 경제력도 전무한 남성을 만나게 되고 몇년 못살고 이혼하게 되는 것으로 나왔다. 이 판정을 들은 두아가씨의 표정이 교차됨은 지극히 당연한 일 이었다. 좋은 소리를 들은 사람은 그말을 꼭 믿고 싶고 결국 믿게 되지만 불리한 소리를 들은 사람은 기분 나빠하며 잘믿으려 들지 않는 경향이있다. 그러나 어쩌랴 운명이란 정해져 있고 감정 결과에 대해 거짓말 할수도 없으니 상대방의 감정에 구애 받지않고 이야기 할 수밖에 그러면 어떠한 방법으로 배우자를 파악 하는지에 대해 살펴보자.


남자의 경우 사주에 편인이 미약하며 일지에 식신이 있으면 그의 처는 신체가 비대하며 도량이 넓은 온후한 성격의 여자이다. 반대로 편인이 왕성하면 신체가 외소하며 마른 체형의 처를 만난다. 편인이 식신을 파국하면 병치레가 많은 처를 얻는다. 정관이 길신이며 일지에 정관이 있으면 처의 용모가 빼어나고 성정도 고요한 정숙한 처를 얻게된다. 일지에 재성과 장생이 있으면 부귀하며 명문가인 집안의 딸을 아내로 맞는다. 일지에 편관이 있으면 그의 처는 성질이 횡폭하고 겸하여 일지가 상충되면 결혼후 잔병 치레가 많은 처를 얻는다. 일주가 왕성하고 일지에 양인이 있으면 그의처가 우둔하고 남과 싸움을 잘벌리고 낭비벽이 심한 아내를 두게된다. 재성이 왕성하고 일주가 약하면 그의 처는 드세어 남편을 제압 하여 공처가로 만든다.


여자의 경우 사주에 청기가 있으면 관록을 먹는 남편을 두게되며 사주에 재관이 아름다우면 그의 남편은 행정관이다. 무오 병자일생은 배우자가 미남이다. 또 용신 또는 일지가 정관 일때도 미남 남편을 얻는다. 용신또는 일지가 식신이고 사주에 편인이 없으면 배우자가 뚱뚱하고 신체가 크며 너그러운 성품을 가진 남편을 맞는다. 신약사주에 일지가 비견이면 다재다능한 능력있는 남편을 맞는다. 용신이 장생을 만나면 공부를 많이한 박학다식형 남편을 두게된다. 용신 또는 일지가 편관이면 배우자가 깐깐하고 성질이 까다로운 남편을 맞는다. 일지가 충파되거나 사주에 양인이 많으면 배우자의 신체가 어약하고 병치레가 많아 남편구실을 제대로 못하는 남성과 결혼한다. 용신이 지지에 건록을 만나면 재물이 많은 부귀한 남성과 결혼한다. 관살과 목욕 또는 도화가 동주하면 바람둥이 남편을 얻게된다. 


용신이 합되어 기신으로 화하면 남편이 딴 살림을 차린다. 종살관격은 남편이 명문가 출신이며 매우 부귀하다. 이외에도 어떤 배우자를 만나느냐 하는 판별법이 여러가지 있으나 가장 중요한 것은 팔자 보다는 배우자를 대하는 본인의 마음 가짐에 있다. 서로 다른 환경속에서 이십여년 넘게 살아온 남녀가 노력없이 쉽게 화합 할수 는 없다. 팔자속에 좋은 남편을 얻게 될 팔자라고 하여 이성에 대한 정성을 게을리 한다면 팔자로 인해 다가오는 좋은 남편감을 놓칠수 있고 남성 또한 이와 마찬가지이다. 설사 좋지못한 배우자운을 지닌 사주팔자라도 지극정성으로 이성을 대할때 오히려 덕있는 남성을 만날수도 있는 것이다. 운명이라는 것은 움직이며 앞으로 나아감을 의미한다. 운칠기삼이라는 말이 있듯이 운이란 자신의 노력에 의해 조금은 달라질수 있는 것임을 명심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할 것이다.



자료제공:  GU DO  WON  (철학원)

213-487-6295, 213-999-0640

주소: 2140 W. Olympic  Blvd #224

Los Angeles, CA 90006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