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zcome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30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자동차

자동차리스 꿀팁

2019.03.09

자동차를 이용하기 위해 굳이 차량을 구입해야 할까요? 요즘은 임대해 빌려 탈 수 있는 리스가 있기 때문에 할부로 구입하기보다 경제적인 측면에서도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데다 자차로 인수도 가능하기 때문에 리스로 신차를 많이 이용하고 있어요.



리스는 리스 회사에 매월 일정 대여료를 지불하고 리스 회사 소유의 자동차를 이용하는 방법이에요. 계약기간, 약정 주행거리, 초기 부담금 모두 차량을 이용하는 사용자가 자유롭게 정해서 월 납입료만 내고 이용하는 자동차 금융상품이죠.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고 약정된 주행거리를 지켜야 해요. 자동차세나 취등록세 등의 일체 세금이 부담이 없죠. 하지만 자동차 보험료와 그 밖의 경정비 비용은 부담해야 해요.


기존 사용했던 보험은 그대로 이어서 사용 가능하며 보험 경력 지속적으로 유지된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보험의 경우 무사고로 오래 운행하게 되면 보험료율이 좋아져 경력 유지를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어요. 렌터카와 달리 자동차 리스는 일반 번호판으로 이용할 수 있어서 내차 소유의 만족감과 고객 품위 유지를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어요. 


자동차 리스는 월마다 지불하는 대여료가 전액 비용처리가 가능해요. 과세표준에서 필요경비로 인정되기 때문에 세무상 과세소득의 효과를 누릴 수 있어요. 세법상 절세효과 혜택 적용과 회계 처리 간소화할 수 있어요.



리스를 이용하다가 이용 기간 종료 시 자동차를 연장 또는 굳이 중고차로 팔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고 반납과 인수하거나 새 차로 다시 리스 할 수 있어요.


리스에는 금융리스와 운용리스 2가지로 나뉘는데요. 운용리스는 초기 부담금 없이 이용 가능하고 비용 절세효과 혜택을 누릴 수 있어요.



금융리스는 신차 할부 개념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돼요. 본인 기준에 따라 리스 종류를 선택하고 난 후 이용하면 보다 다양한 혜택을 누리면서 신차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단점에는 주행거리 제한이 있다는 것인데요. 처음부터 주행거리를 길게 설정하면 다른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어요. 만약 초과될 경우 따로 초과 금액이 발생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해요.


자동차 리스에도 이렇게 단점도 있지만 사실 장점과 혜택이 많은 방법이기 때문에 할부가 아닌 리스를 더욱 선호하는 것이죠.


경제적인 부분에서 이득을 볼 수 있는 자동차 금융상품 리스차량은 초기 부담금이 매우 적다는 장점이 있지요. 취등록 세며 자동차세, 공채비 등 모두 리스료 안에 포함되어 분할로 나눠 납부하는 조건이기 때문에 초기에 들어가는 비용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죠. 

 

 

 

그러면 재산으로 잡히지 않기 때문에 건보료나, 연금 절세 혜택을 볼 수 있죠. 할부처럼 차량의 100%를 내는 것이 아니라 40~50% 금액을 유예시킨 후 절반가량의 금액을 4~5년 동안 나눠서 내요. 그래서 20대 분들도 고가의 수입차를 몰 수 있는 거죠.


만약 차량 가격이 6000만 원을 4년 계약을 하셨다면 40~50% 정도를 제외한 금액에서 이자가 계산돼서 비용을 내죠. 리스는 취등록 세, 세금, 세금, 보험료는 별도이니만 보험을 제외하고는 모두 포함시키는 수도 있어요. 


리스의 특징은 개인 재산에 속하기 때문에 여신 한도 및 신용 등급에 영향이 있어요. 일반 번호판을 부여하기 때문에 번호판에 대한 거부감이 없구요. 자동차세 또는 보험료 부분이 견적에 들어 있는지 확인을 해야 해요. LPG 차량은 불가능, 초기 비용 없이 가능하죠.



대여의 개념이긴 하지만 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재산으로 잡혀요. 단점으로는 할부나 장기 렌트보다 금리가 비싸 납입금이 비싸긴 하지만 사업자라면 비용처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아래의 업체는 본사의 직접 관리를 통해 국산차의 비용으로 리스한 차량의 정비가 가능하고요. 감가상각비, 임차료, 유료비, 자동차세 등 1000만 원 이내 경비처리가 가능해요. 이달의 특가 프로모션 차량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고요.


신차장기리스 무료상담 바로가기


새 차 구매 시 내야 했던 3~400만 원의 추가 세금 없이 월 납입금에 세금이 포함되어 걱정 없이 이용 가능하며 1년마다 무료 방문점검과 엔진오일 교환, 24시간 콜센터 운용으로 걱정 없이 차량을 이용할 수 있어요. 상담을 통해서 좋은 조건으로 국내차나 수입차 중 원하는 차량을 선택하길 바랄게요.



태그
리뷰
0 /3000자
사진업로드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