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장기 렌터카 장단점과 자동차 리스

2019.06.17




실용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 트렌드에 따라 공유경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렌터카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요지난해 장기렌트카 등록 대수는 5년 전과 비교해 두 배 이상 늘었어요


기업에서 주로 활용하던 장기렌트 차량을 이용하는 개인도 최근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에요.


올 3월 기준으로 장기렌트 등록 대수가 754347대로 집계되었는데 2012년에 32만 5334대 인 것과 비교하면 배 이상이 늘었어요사업자의 경우는 장기렌트를 이용할 경우 대여비용과 세금등 많은 혜택이 있어 영업용 법인 차량으로 사용하고 있었지만 여기에 더해 개인의 이용도 느는 추세에요.



새 차의 경우 구입하게 되면 매달 높은 할부금과 자동차세취등록세보험금과 같은 각종 공과금을 부담해야해요하지만 요즘은 차를 소비하는 소비자들의 생각이 크게 바뀌었는데요


소유를 하며 부담을 지우는 대신 매달 지출이 있더라도 규모를 줄여 실용적으로 생각하는 것과 맞물려 있게 되었어요.


차를 소유한다는 것만으로도 재산으로 인정하고 있어서 여러 세금을 책정하는데 몫을 하고 있기도 하고 경제규모를 단순하게 만들기 위해 빌려쓰는 개념으로 변해가고 있어요


전에는 하호가 들어있는 번호판의 경우 영업용 렌터카로 인식하고 있었죠하지만 기업에서 임원들에게 중대형 세단을 대여해 주면서 렌터카를 타고 출퇴근 하는 것은 그만큼 회사에서 대우를 받거나 중요한 임원으로 인식하면서 렌터카에 대한 인식이 많이 바뀌었어요.


보통 이런 상품에는 장기렌트와 자동차 리스로 나뉘어요.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조건과 계약 기간, 정비비 포함 여부, 초기 보증금의 상황을 살펴보아야 해요.


먼저 조건을 살펴보기 전에장기 렌터카 장단점과 자동차 리스 상품에 대한 설명을 해볼게요. 장기렌트는 자동차 회사에서 3~5년까지 자동차를 빌려 쓰는 대여 형식이에요. 신용도가 높고 경제적으로 문제가 없다면 초기 비용이 전혀 들지 않고 새 차를 구할 수 있어요.


자동차기 리스는 금융회사의 금융상품과 같아요리스에는 2가지 방법이 있어요. 여러분이 자동차 소유자가 되는 금융리스 방식과 금융회사가 차를 소유해서 여러분이 리스비를 지불하는 운영리스가 있어요.



장기 렌터카 장단점과 자동차 리스 상품을 살펴보면요신용 등급을 관리하거나 부담금 없이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장기렌터를 사용하는 것이 나아요. 분할 상환인 할부나 리스는 금융 상품이기 때문에신용 등급이 저하하기 때문이에요.


장단점이 있으니 원하는 조건을 찾아야 해요.가장 싸게 살 수 있는 것은 할부가에요그 대신 세금, 보험, 차량관리 등 월 또는 분기에 비용이 들고 앞으로  차를 다시 되팔때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해요.


가장 좋은 방법은 장기 렌터에요. 차의 소유주가 렌터카 회사이기 때문에 세금을 내지 않고 월액 요금만 내고 추후 차량을 되팔때도 회사에서 책임지기 때문이에요.



장기 렌터의 경우 홈쇼핑이나 인터넷에서의 프로모션으로서 매우 싼 곳이 많아요. 하지만 저렴한 가격이 어떻게 나오는지 잘 살펴보아야 해요신용도계약조건추가세초기예금유지비등을 체크할 필요가 있어요.


정비비에서도 자기 자기면책금 이라는 것을 확인해야 하는데요. 사고가 났을 때를 대비한 금액을 지정하는 제도인데요. 지정한 금액까지만 차량 수리비로 내고 나머지는 회사가 지불하는 금액이에요.


이런저런 조건을 제하면 월금액이 싸게 되므로 금액만을 보고 선택하면 손해를 보게 되요. 정확하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해요신용도가 낮을 경우에는 가격을 높게 평가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또한 고려할 필요가 있어요리스차량에 대해서는, 금융리스와 영업 리스의 구별도 확인해야 해요.



원하는 조건이 싼 가격에 들어있다면 좋겠지만그렇지 않으므로희망 조건을 잘 생각해서 물어보세요. 이렇게 장기 렌터카 장단점과 자동차 리스에 대해 알아봤어요.


국내에서는 장기 렌터와 자동차 리스를 취급하는 회사 7,8사가 있어요장기 렌터카의 가격은 회사에 따라 달라요비교 견적을 통해 저렴한 가격을 제시하는 회사를 선택할 수도 있지만 주의점은 잊지 마세요.


장기 렌터업체는 매달 다양한 차종을 제공하고 있어요특별 가격을 이용하면차는 10~20% 싸게 이용할 수 있죠그래서 가능하면 특가로 원하는 차를 선택하면 좋아요.



하지만 리스와는 달리 장기 렌터카 업체들이 너무 많아 견적을 내기 어려워요장기 렌터카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면이달의 비교 견적과 특가 차량을 확인할 수 있어요. 


개인의 활용도와 목적에 따라 가격이 차이가 날 수 있으니 여러 부분에 대해서 고려하는 것이 좋아요.


장기 렌터카 장단점과 자동차 리스의 비교 사이트


이곳은 최근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어요. 많은 기업과 제휴하고 있기 때문에다른 비교사이트보다 유리하죠. 장기 렌터카 장단점과 자동차 리스에 대해 알아보고 여러분이 원하는 차의 비교가격을 알 아보고 특가 현황도 알아보면 렌터카 차량을 선택하는 기준을 잡을 수 있어 유리하지 않을까 싶네요.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