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zcome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79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자동차

자동차리스 장단점 살펴보기

2019.06.22




외국에서는 집부엌사무실 등을 빌려 이용하고 있는 사업이 늘고 있습니다국내에서도 다르지 않습니다이런 사업이 번성하는 공통점은 꾸준히 관리해야 하고 비용이 많이 든다는 점이죠.


자동차도 다르지 않습니다소유를 하려고 들면 각종 세금이 월마다 분기마다 내야 하는 등 유지비가 꽤 많이 듭니다게다가 3~5년이 지난 시점부터는 부속품을 교체해야 되는 시기가 되다 보니 자동차에 들어가는 돈이 줄어들지 않고 오히려 늘어가게 됩니다가벼운 접촉사고만으로도 골칫덩어리가 되죠.


이런 불편함을 보완해주는 자동차리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가고 있습니다무슨 이유로 자동차리스 이용자가 늘어가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자동차리스 장단점을 들여다 보겠습니다. 자동차리스를 하게 되면 자동차를 자산으로 인식하지 않습니다일반적으로 자동차를 구입하게 되면 건강보험재산세연금 등 부가적으로 붙는 세금이 붙다 보니 번거롭게 됩니다하지만 자산으로 보지 않기 때문에 각종 세금을 줄일 수 있습니다.


게다가 비용처리의 경우 연간 최대 천만 원까지 비용처리가 가능하니 사업을 하거나 고소득자의 경우 감가상각비나 임차료자동차세 등을 경비처리할 수 있죠일반 번호판으로 등록할 수 있기 때문에 품위유지가 가능합니다.


때문에 자동차리스를 선택하게 됩니다사업자뿐 아니라 고소득 프리랜서도 리스료가 전액 손비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절세를 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자동차리스는 자산으로 인식되지 않기 때문에 건강보험료와 재산세연금 절세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자산으로 인식되지 않아야 할 상황을 위해 리스를 이용하죠.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인수와 반납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이 부분은 장기 렌트도 마찬가지입니다짧은 주기로 차를 바꾸는 분이라면 자동차리스가 더 유리합니다.


자동차리스의 경우 개인 명의로 자동차 보험을 가입해야 합니다보험료율이 좋은 분들에게는 장점이 될 수 있지만 보험료율이 좋지 못한 분이라면 단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주행거리가 금융사마다 다르지만 주행거리 제한이 있다는 것이 자동차리스의 큰 단점입니다주행거리를 무제한으로 진행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계약 만료 시 인수를 하게 되면 괜찮지만 반납을 선택한다면 단점이 되죠최대 4만 Km까지 가능해요계약 주행거리 이상을 운행했을 경우 차량 반납 시 할증에 따른 추가 금액이 엄청 높습니다.



자동차리스의 경우 자산으로 인식되지 않지만 부채로 인식되면 신용점수가 깎일 수 있다는 점과 장기계약을 단점으로 셉니다. 36개월~60개월까지 가능해요중간에 해지를 한다면 위약금이 발생하니 기간을 잘 고려합니다. 여기까지 자동차리스 장단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자동차리스에는 리스사의 금리와 수수료나 할인 등이 포함되면 견적이 복잡해질 수 있는데 필요와 조건에 따라 월 사용료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그래서 차량의 목적이 절세인지 향후 중고차 인수까지 생각하는지 목적에 따라 월 대여료를 설계하고 조절하는데 적절한 대안을 제시해줄 전문가가 필요합니다.




여러 업체별 금융상품을 비교하여 가장 적합한 경제적인 견적을 낼 수 있느냐가 관건이죠아래 업체에서는 간단히 상담 요청을 하면 이용자에게 비교 분석된 가격 견적을 내어주는 곳입니다.


자동차리스 비교견적 받기


이곳은 많은 회사와 제휴되어 있어서 유리한 점이 많습니다이곳을 통해서 자동차 렌트와 자동차리스 장단점도 알아보고 내가 원하는 차량의 비교견적 특가 현황도 알아보면 차량을 선택하는데 기준이 되실 겁니다.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