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zcome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79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Money/경제

리츠펀드 소규모 투자하기

2019.07.04




일본이 해외 부동산 유망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습니다특히 국내 기관들의 투자금 회수가 성공적으로 이뤄지면서 개인 투자자들의 자금이 리츠펀드에 몰리고 있습니다.



한동안 침체의 대명사로 인식됐던 일본 부동산 시장이 다시 살아난 경제 지표와 각종 호재 요인 등으로 투자 자금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일본 리츠펀드의 경우 아시아에서 가장 큰 규모로 시장이 형성돼 개인 투자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기업이나 금융사가 주요 투자자로 참여해 리츠 운용의 안정성을 높이면서 적극적인 자산 운용을 통해 수익률을 높이고 있습니다.


리츠펀드는 주식과 똑같이 거래할 수 있습니다주식시장의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주가가 빠지게 되면 부동산의 가치와 다르게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리츠의 운용률을 높이기 위해 입지가 상대적으로 약한 부동산은 우량 임차인이 낮은 임대료로 입주시켜 공실의 부담감을 줄입니다입지가 좋은 부동산은 우량한 임차인보다 다양한 임차인을 모집해 임대료를 올리죠다른 방법으로는 좋은 부동산의 경우 건물 지하 공간과 상층부를 상업시설로 리모델링해서 추가 수익을 창출하기도 합니다.


이런 다양한 방법으로 리츠의 위험률을 낮추기 때문에 해외의 경우 국가 주도로 리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그렇기에 리츠 시장이 탄탄합니다리츠펀드의 경우 저위험연금성 자산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도 해외의 경우를 도입하여 국토부에서 리스크 관리 등 리츠 검사감독을 강화하고 리츠 정보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투자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리츠펀드는 당장의 자본차익보다 안정적 임대 수익 배당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당장의 수익성은 떨어질 수 있지만 저위험연금성 자산으로 적절하다고 분류하는 것입니다.


저위험이라고 하더라도 주식과 같이 움직이기 때문에 여타 다른 주식 상품과 같이 살펴보아야 할 점이 많이 있습니다임대료경제성장률, 1인당 소득인구변화기준금리대출정책 등 경제지표를 확인해야 합니다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이런 리츠 상품에 투자할 때는 많은 리츠 중에 어떤 곳에 투자해야 할지 고민할 수밖에 없습니다이럴 때 자신이 투자하는 곳에 알맞은 리딩 업체를 매칭 시켜 주는 업체를 소개하겠습니다.


리츠펀드 투자하기 바로 가기


전문분야별로 리딩기업들이 나누어져 정보를 제대로 제공받기 어려운 점을 한 번에 해결해줍니다하고 투자 기술을 공개하고 법무법인을 통한 지속적인 수익률을 공증하고 있는 곳으로 연결하고 있기 때문에 자산을 불릴 수 있을 겁니다.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