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zcome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79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Money/경제

환테크로 수익늘리기

2019.07.03




최근 미국과 중국의 무역분쟁 격화로 연초 1110원대를 기록하던 원.달러 환율이 최근 1190원대까지 급등하는 등 환율변동성이 커지면서 환테크를 목적으로 한 외화 예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세계 경제 변동성의 확대로 위험부담을 줄이기 위해 달러화를 확보하기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것이죠아무래도 미중무역분쟁이 휴전 상태라고 하더라도 작년 11월에도 막판에 결렬이 됐던 만큼 강달러 기조가 상당기간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에 환차익을 거둘 수 있는 환테크가 강세입니다.


달러가 1200원을 목전에 두고 있는 원.달러 환율이 더 오를 것이란 기대감에서 있기 때문에 외화통장의 개설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환테크는 환차익은 물론 비과세혜택까지 있기 때문이죠환차익을 실현할 수 있는 것 단지 재무설계가 바로 외화예금이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환율이 올라가고 변동성이 커지면서 불안하다고 느낀 자산가들이 안전자산인 달러를 늘이려다 보니 시중은행들이 외화예금 가입자를 위한 행사와 혜택을 내놓고 있습니다.



외화통장은 일반적으로 해외여행을 다녀와서 자투리 돈을 넣어두는 통장으로 사용하게 되죠해외여행을 자주 다니는 경우에는 달러나 엔화가 저렴할 때 구입을 해두었다가 금액이 오를 때 다시 판매해서 환차익을 챙기기도 합니다외화의 경우 분할 매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변동폭이 크지 않기 때문에 천천히 분할로 매수한다면 더 큰 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은행별로 환율우대사항과 수수료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여러 은행별로 비교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은행에 방문해 상담을 받아보게 되면 자사 은행의 장점만 부각시키기 때문에 비교하기가 쉽지 않습니다이럴 때는 재무 상담 센터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대안이 됩니다재무상담센터에서 은행별 달러통장 정보와 외화통장 정보를 체크한 뒤 은행을 방문해서 가입하면 훨씬 유리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환테크 재무상담 센터 바로가기


환테크를 할 때도 단기중기단기 재무설계를 해두어야 합니다위험부담을 분산하기 위해서입니다전화상담만으로 기간별 재무설계에 대한 포트폴리오를 받아보고 설계해나가면 수익을 더욱 늘려나갈 수 있으실 겁니다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