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경제

채권 펀드와 채권의 종류 알아보기

2019.08.10



요즘 일반은행 예금금리가 1.5% 정도 합니다금리가 많이 낮아졌습니다이러다 보니 다들 안전하면서 예금금리보다 좀 더 높은 상품을 찾고 있죠이런 조건에 맞는 것이 바로 채권 펀드인데요채권 펀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채권은 누군가에게 돈을 빌려주는 것입니다정부나 기업에 빌려주죠일정 기간 지난 뒤 원금을 돌려받고 중간중간 이자를 받을 수 있는 투자 상품입니다.


채권형 펀드는 회사채국공채에 투자하는 펀드를 말합니다채권 펀드를 운용할 때 채권에서 생길 수 있는 위험성을 추려내서 내용을 구성했기 때문에 펀드 운용하기 때문에 원금손실 위험이 거의 없습니다실제로 100개의 채권형 펀드를 검색한 결과 원금손실이 있는 펀드는 없었습니다.


수익률은 유형별로 약간씩 다른데요작년 채권형 펀드 평균 수익률은 2% 중반이었습니다참고로 작년 주식형 펀드 평균수익률은 마이너스였죠원금 손실 위험이 있는 주식형 펀드에 투자할 이유는 없습니다.



위는 일반채권형 펀드 상위권 수익률입니다. 1년간 7% 내외 정도입니다.




위는 중기채권에 투자하는 상위권 채권 펀드입니다. 1년간 11% 내외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만약 1000만 원을 3년 동안 채권형 펀드에 투자한다면 270만 원 수익을 낼 수 있고 예금을 이용한다며 38만 원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위쪽은 지난 3개월간 펀드 유형별 수익률입니다베어마켓이 15% 이익을 내고 있습니다약세시장은 주가의 방향에 투자하여 돈을 버는 펀드입니다인버스는 주가가 상승할 때리버스는 주가가 떨어질 때 돈을 버는 상품입니다.


주가의 방향에 투자하는 레버리지 펀드에 인버스와 리버스 상품이 있죠레버리지는 고수익 고위험 상품입니다일반적으로 주식에 투자할 땐 1% 올라가면 1% 벌지만 레버리지 펀드는 주가가 상승하면 2%의 수익을떨어지면 2%를 잃게 됩니다.


경제 상황이 나쁘다고 하지만 위험을 기회로 바꾸는 경우가 있는 것처럼 어떤 상품을 알아보고 이용하느냐에 따라 향후 수익률의 차이가 커집니다안전성을 원하는 경우도 있고기회라고 생각하고 위험을 감수하는 경우에 따라 투자하는 내용이 달라집니다.



재테크 어떻게 해야 할까요오늘은 채권 펀드레버리지 펀드를 알아봤는데요이런 상품이 좋다고 한 가지 상품에 집중하는 것은 좋은 재테크 방법이 아닙니다내가 필요한 자금을 단기중기장기로 나누고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서 체계적으로 돈을 굴려야 안전하면서 큰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일반 직장인들이 직장 다니면서 채권레버리지 펀드 상품별 장단점수익률을 일일이 알아보고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서 투자를 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따라서 이럴 때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습니다예를 들면 요즘 많이들 이용하고 있는 무료 재무 센터를 통해 임대채권형 펀드 비교 자료도 받아보고포트폴리오도 받아보는 것이죠.


무료 재무 센터 바로 가기


위는 평가가 좋은 무료 재무 센터입니다더 자세한 채권형 펀드에 대해 알아보고 추가적으로 나에게 맞는 금융상품에는 뭐가 있는지 1억 만들기 방법등 여러 방법 등을 알아보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또한 상담 후에는 개인 맞춤 포트폴리오도 제공하고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위의 업체를 통해 알아보세요~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