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경제

농협 정기예금 금리 & 신협 정기예금 금리 살펴보기

2019.08.09




미국의 대통령은 제조업체의 어려움을 거론하며 금리 인하를 압박한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더욱 낮아질 가능성이 있는 상태죠조금이라도 금리가 높을 곳을 알아보기 위해 1금융과 2금융인 농협 정기예금 금리와 신협 정기예금 금리를 비교하고 여러 특판 상품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농협 정기예금 금리와 신협 정기예금 금리를 살펴보겠습니다농협 정기예금에는 1.55~2.0%입니다신협 정기예금 금리를 살펴보면 가장 높은 곳이 금빛으로 2.82% 다음으로 성산포 2.8%입니다순위를 차지하는 곳이 모두 제주도입니다.


농협 정기예금 금리는 1.5% 신협 정기예금 금리는 2.6% 수준입니다만약 1000만 원을 예금하면 이자가 농협은 12만 원과 신협은 20만 원 정도에요. 8만 원 정도의 차이가 납니다.



수도권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신협 중 높은 금리를 주는 곳입니다대부분 2% 선이죠. 1000만 원을 예금하면 20만 원 정도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금리가 더 낮아질 전망인데다 농협은 이미 낮아질 금리가 적용된 것입니다조금이라도 높은 이자를 받으려고 신협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앞으로는 더욱 낮아질 전망이니까요하지만 계속 은행의 예금에만 넣어두기에는 앞으로의 수익은 너무 뻔합니다그래서 신협 정기예금 금리보다 더 높은 금리의 상품을 알아봤습니다.


안전자산으로 채권을 꼽습니다주식은 기업에 투자하지만 채권은 정부나 기업에 돈을 빌려주는 것을 말합니다일정 기간 지난 다음 원을 돌려받고 중간중간 이자를 받을 수 있는 투자 상품입니다.



RP 환매조건부채권은 채권 발행자가 일정 기간 후에 금리를 더해 다시 사는 것을 조건으로 파는 채권이죠주로 금융기관이 보유한 국공채나 특수채신용 우량채권 등을 담보로 발행합니다환금성이 보장되고 경과 기간에 따라 확정 이자를 받는 상품입니다.


만약 1000만 원의 자금을 신협 정기예금 금리에 투자하면 20만 원 정도의 이자를 받는데 안전투자를 원한다면 국채를 사는 것이 좋습니다은행 이자율과 큰 차이는 없지만 금리가 더 떨어진다면 자본차익을 노릴 수 있습니다금리가 떨어지지 않더라도 이자는 그대로 받을 수 있으니까요.


ELS는 개별 주식의 가격이나 주가지수에 연계되어 투자 수익이 결정되는 유가증권입니다단일 상품이 아니고 안전투자와 위험투자 절반씩 섞은 혼합 상품인데요주가가 연계되어 있기는 하지만 수익보장이 되고 특정 조건 이율을 받습니다.



직장인 재테크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직장인 재테크 전략 잘 세워야합니다직장인 재테크 전략 세우기 위해서는 재테크 정보와 다양한 상품에 대해서도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ELS도 단순한 개별 상품만 존재하는 것은 아닙니다.


얼마나 관심을 가지고 재테크 상품을 찾느냐에 따라 상품에 대한 이자와 위험도를 다양하게 찾아낼 수 있습니다그러나 이런 상품을 잘 찾아내기란 수익률과 위험을 파악하는 것이 번거롭고 복잡하고 지루한 과정을 거칩니다그래서 무료 재무 센터를 통해 알아보는 방법도 좋습니다.


은행이나 증권 회사는 실적을 우선으로 하기 때문에 자사 상품을 권유합니다때문에 객관적인 상담이 어렵습니다재무 센터를 이용하면 금융전문가가 각 금융상품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직장인 재테크 전략 세우기에 맞는 상품으로 자본을 늘리기 위한 방향을 잡아줍니다.


안전투자 무료 재무 센터 상담받기


이곳은 무엇보다 내가 원하는 시간에 상담할 수 있습니다무료라고 하기엔 전문성과 설계 수준이 다릅니다그만큼 평가와 만족도가 높은 곳입니다최근 금리도 낮은 상황이지만 이 상황을 타개할 나름의 전략이 몇 가지 필요합니다자본을 늘리기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게 중요하죠세금에 대한 팁도 물어보고 안전한 재테크 전략을 세우세요.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