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odorelim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289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일상

【보석의 흠을 생각하라】

2018.10.17

【보석의 흠을 생각하라】 


어떤 보석상을 하는 사람이 타국을 여행하다 진귀한 보석 하나를 발견했습니다. 그는 가격이 엄청났지만 그 보석을 샀는데 이유는 자신의 나라에 가져가서 많은 돈을 받고 팔기 위해서였습니다. 그러나 여행에서 돌아온 그는 보석에서 작은 흠집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보석은 제값을 받기는커녕 흠집 때문에 가격이 하락했습니다. 그는 ‘어떻게 하면 보석을 원래의 가치로 되돌릴까?’ 고민 하다가 한 가지를 생각했습니다. 이는 보석의 흠집에 장미꽃을 조각하는 것이었는데 그로 인해서 보석의 가치는 몇 배나 올랐습니다. 


보석은 우리가 품을 수 있는 이상과 꿈이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리고 이 보석이 지니고 있던 흠집은 각 사람의 약점과 같은 것이기도 합니다. 인생에 꿈을 이루고 실천하는 길에는 그만큼 어려움과 장애물도 따르기 마련입니다. 이러한 것들을 온전히 극복할 수 있을 때 우리의 이상도 보석과 같이 그 가치를 드러낼 수 있습니다. 우리가 마음에 품었던 일들이 더욱 의미를 가질 수 있다는 말입니다. 인생길에 가로놓여 있는 장애물은 우리의 꿈을 이루는데 있어서 아무 것도 아닙니다. 보석은 그 자체로서 귀하기 때문에 이러한 보석이 가지고 있는 흠집은 결코 문제될 것이 없다는 것입니다.


자신에게 있는 약점을 숨기려고만 한다면 그 것이 더욱 드러나서 인생의 가치를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서 이러한 약점을 다른 시각의 장점으로 만들 수 있다면 삶이 풍요로워질 것입니다. 눈에 보이는 약점이라도 부단히 단련하고 다듬으면 인생에 장점으로 나타날 수 있다는 말입니다. 삶에 나타나는 어떠한 흠집도 숨길 이유가 전혀 없는데 그 자체로서 인생길에 도전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에게는 흠집을 가졌다는 사실보다도 이러한 흠집을 보완하려는 삶의 용기가 더욱 필요합니다. 자신에게 있는 약점을 끊임없이 단련하는 가운데 꿈과 이상의 날개를 마음껏 펼쳐보시기 바랍니다.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