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odorelim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289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일상

【위대한 도전】

2018.12.18

【위대한 도전】


미국의 35대 대통령 케네디는 한 대학에서 행한 연설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10년 내에 인간이 달 위를 걷도록 하겠다!” 그는 수많은 과학자들이 불가능하다고 말할 때 왜 불가능한지 명확한 이유를 대라고 했습니다. 이에 그들은 자신들의 지식과 연구결과를 모두 동원해서 유인 우주선이 달 위에 착륙할 수 없는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케네디는 많은 과학자들 특별히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과학자들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들과 함께 해결책을 찾음으로서 인류 최초로 달 표면에 발을 디딜 수 있었습니다. 만일 그가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의 뜻을 따라 이를 추진하지 않았더라면 인간이 달나라에 가는 일이 쉽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가능성을 믿는 사람들과 함께 일을 추진함으로서 이처럼 위대한 일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세상에는 위대한 사람이란 존재하지 않으며 오직 평범한 사람들이 이루는 위대한 도전이 있을 뿐입니다. 가진 것이 부족하다고 생각되거나 인생에 실패했다는 생각이 들 때 가지고 있는 생각을 점검해볼 수 있어야 합니다. 현재 만나고 있는 사람들이 어떠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가를 냉정하게 분별해볼 필요도 있습니다. 주위에서 만나는 헌신적인 사람들과 일상 속에서 볼 수 있었던 성공의 경험들이 삶을 지피는 긍정적인 불씨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이 바로 인생에 위대한 도전을 시작할 시간입니다. 당신이 현재 만나는 누군가에 의해 인생이 180도 바뀔 수 있습니다. 만나는 사람을 통해서 삶의 시각을 새롭게 바꿀 수 있기에 그만큼 누구를 만나느냐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입니다. 케네디 대통령의 위대한 도전을 보더라도 그가 만날 수 있었던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진 사람들에 힘입은 바 큽니다. 그러한 의미에서 반드시 많은 사람이 내편이 되어야할 이유는 없습니다. 비록 적은 무리일지라도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해 확신하는 도전자들을 필요로 한다는 것입니다.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