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부

미국 대학 입학의 험난한 여정 14 미국 대학 입학전형

2017.12.07

블로그에 blessed님이 얼리 지원 결과 발표날짜들을 올리신걸보고 미국 대학 입시전형에 대해 공유하고싶네요.
 

대학 입학 전형의 종류

 

-       조기 입학: 미국 유명 대학들은 조기에 우수한 학생선발의 목적으로 일반 전형보다 일찍 지원서를 받고   12 중순경 발표가 나오는데  대학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대학 웹사이트 참조 하시면 데드라인 알수 있습니다.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o    Early Decision (Binding): 합격한 학교에 반드시 입학하여야 한다. Early Decision 이상의 Early Decision 학교에 지원 지원할 수 없다

o    Early Action (Non Binding): 여러 대학의 조기 전형에 지원 가능할수 있고 합격하여도 입학여부는 본인의 자유이다.

o    Single Choice Early Action(Non Binding) : Single Choice Early Action 한곳에만 지원해야 하며 합격후 입학여부는 본인의 자유이다. 하버드, 스탠포드, 예일대학, 프린스톤 대학이 SCEA 선택하고 있다.  

Binding 이라는의미는 붙으면 반드시 가야 한다는 의미이다. 

주의할것은  Single Choice Early Action인데 Non binding이니 붙어도 안가면되지만 지원할때는 이학교에 원서를 내면 다른 얼리는 지원할수 없네요.

언제가 한국서 가수 타블로의 스탠포드 재학여부 및 졸업 논란이 있을때 조기전형을 이해못한 분이 문제를 제기했던 기억이 나네요. 


-       정규 입학: 대부분의 대학이 3월말에서 4월초 사이에 발표가 나면 대학마다 다르니 대학 웹사이트 참조 하세요.

0 /3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