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경제

자영업자 은퇴 저축 SEP IRA vs SIMPLE IRA

2019.09.15

SEP IRA와  SIMPLE IRA는 고용주가 직원들에게 쉽고 저렴한 비용으로 은퇴 저축 수단을 제공하는 방법입니다.


차이점은?

SIMPLE IRA는 401k처럼 직원도 은퇴 계좌에 저축할 수 있고, 고용주도 matching contribution을 할 수 있지만 SEP IRA는 직원은 은퇴 계좌에 저축할 수 없고, 고용주만이 직원의 은퇴 계좌에 저축해 줄 수 있습니다. 또한 SIMPLE IRA는 직원수가 100명 미만이어야 하지만 SEP IRA는 직원수와 상관없이 가능합니다.


SEP IRA 사례

SEP IRA의 가장 큰 특징은 고용주가 매년 본인과 직원들의 은퇴 계좌에 어느 정도 금액을 저축할지 임의로 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이익이 많은 년도는 은퇴 계좌에 연봉의 10%를 저축해 주고, 이익이 없는 년도는 은퇴 계좌에 저축을 안해줘도 됩니다.


SEP IRA 상세 설명


SIMPLE IRA 사례

SIMPLE IRA는 SEP IRA와 달리 직원도 본인의 은퇴 계좌에 저축을 할 수 있습니다. 고용주는 다음 두 가지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직원의 은퇴 계좌에 저축(contribution)해 줄 수 있습니다.

- 모든 직원에게 의무적으로 2%씩 저축

- 직원이 은퇴 계좌에 저축하면 연봉의 3%까지 matching contribution


2019년에는  SIMPLE IRA에 $13,000까지 저축할 수 있고, 50세 이상은 catch-up contribution $3,000을 추가로 저축할 수 있습니다.


SIMPLE IRA 상세 설명


SEP IRA와  SIMPLE IRA는 스몰 비즈니스 오너가 본인과 직원의 은퇴 계좌 저축을 적은 비용으로 쉽게 할 수 있는 것이니 두개의 특징을 잘 살펴보고, 본인의 상황에 맞는 것을 선택해서 하시면 됩니다^^


자영업자 또는 스몰 비즈니스 오너의 은퇴 자금 저축

SEP IRA

SIMPLE IRA

자영업자를 위한 최고의 은퇴 저축 플랜 Solo 401(k)

SEP IRA vs. Solo 401(k)

예전에 인기 있었던 자영업자 은퇴플랜 Keogh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