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2017년 세번째 기준 금리 인상이 미치는 영향

2017.12.13
Image result for interest rate hike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 (FRB)가 2017 년 세 번째로 단기 기준 금리를 인상 한 이후 신용 카드, 변동 금리 모기지 및 주택 담보 대출에 대한 월 지급액이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 금리에 따라 변동하는 변동 금리는 25% 포인트만큼 상승하게 된다.
금리 인상의 영향은 예상했던 것이지만, 수석 경제학자의 말을 인용하면 연준의 금리 인상으로 인해 소득증대가 미약한 미국인들에게 재정적 압박을 더욱 가하게 될것 이라는 부정적 견해를 비췄다.
30yr fixed 모기지 대출 및 기타 장기 대출의 경우, 이번 증가에 대한 영향은 미미할 것이다. 자동차 구매자들 또한 많은 영향을 받지 않을 전망이다. auto industry의 경쟁으로 인해 차용 비용을 낮게 유지하는 자동차 대출 프로그램들이 계속 나오고 있어 이번 금리변화에 따른 프로그램이 나올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블로그에서는 융자 중점으로 글을 쓰도록 하겠다. (전반적인 영향에 관한 글을 읽고 싶다면 클릭!)

Image result for credit cards
- 신용 카드, HELOCS, 변동 금리 모기지
Credit card, Line of credit 등 변동 이자관련 대출 상품들은 이번 인상으로 직접적인 영향을 받아 전보다 더 비싸게 될 것이다.Bankrate.com에 따르면 평균 신용 카드 요금은 16.75 %이다. 예를 들어 5,000 달러짜리 신용 카드 잔액의 경우 1/4 포인트 인상으로 총이자가 199 달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올해 연준의 3 차례 금리 인상으로 1년에 이자 $575 늘어난 것이다.신용 카드 및 은행 분석가 인 Kim Palmer는 "신용 카드 빚을지고있는 소비자는 신용 카드 부채를 우선적으로 지불하는 좋은시기다." 라고 충고했다.
Line of credit, 변동 융자 금리상품는 매년 이자율이 수정된다. 따라서 당장 영향이 없을 수도 있지만, 라인을 사용할 시영향을 받을 수 있다. 2017 년의 3/4 분기 인상으로 $ 200,000의 모기지의 경우, 월간 지불액이 $ 84만큼 올라갔으며 이번 인상으로 더 높아질 것이다.

Image result for interest rate hike
- 고정 금리 모기지
평균 30 년 고정 모기지 금리는 4.1 %로 연준의 인상에도 불구하고 전년도 4.15 %에서 하락했다. 이번 발표에도 장기 금리 시장에는 큰 변동이 없어 이미 금리변동이 시장에 반영이 되어서 현재의 모기지 금리가 나온 것으로 생각된다. Mortgage One Group 대표 Richard Tak씨는  "고정 이자율 모기지를 찾는 주택 구매자와 주택 담보 대출자는 이번 발표에 크게 동요할 필요가 없다. 현 고정이자율은 이미 금리상승을 염두해둔 이자율로, 아직도 과거 평균 이자율과 비교했을때 매우 낮은 이자율이다.” 라고 설명했다.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