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타운하우스(Town House)와 트윈 하우스(Twin House)

2018.10.28


타운하우스(Town House)는 단독 주택과 콘도의 장점들을 최대한 살려서 만들어진 것으로 형태는 다양하지만 대부분 2층 구조로 되어 있으며, 콘도와는 달리 위 아래로는 이웃이 거주하지 않고 단 옆집과 한쪽 혹은 양쪽벽을 공유하는 형태입니다. 일반적으로 아래층에는 거실, 부엌, 화장실 그리고 차고와 뒷뜰 등이 연결되어 있으며, 위층에는 매스터 룸을 비롯한 침실들과 샤워실, 화장실 등이 위치합니다. 세탁실은 윗층 혹은 아래층에 위치할 수 있으며 차고와 붙어있는 타운하우스의 경우는 차고의 한쪽 편에 위치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리고, 콘도단지와 마찬가지로 Home Owners' Association(HOA)이 있기 때문에 HOA Fee를 지불하는 대신 공동 구역 즉 단지 내 정원, 수영장, 테니스코트, 진입로 등의 관리는 HOA에서 공동으로 하게 됩니다. 프라이버시나 위 아래층의 소음에서 자유로운 것은 콘도에 비해 큰 장점이지만 여전히 이웃집과 벽을 공유하고 있기때문에 단독주택에 비해서는 프라이버시가 떨어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단독주택에 비해 가격은 낮은 편에 속하지만 단독주택에 준하는 여러 장점들과 편의시설들을 자유로이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지붕이나 외벽, 발코니 등은 개인 비용이 아니라 HOA에서 관리해준다는 것이 장점이지만 또 한편으로는 외벽의 페인트색이나 지붕의 재료 등을 HOA의 허가없이는 소유주가 마음대로 바꿀 수 없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이에 비해, 트윈하우스는 소유형태로는 단독주택에 해당되지만 건축형태로는 타운하우스와 비슷한 형태로, 똑같이 생긴 혹은 비슷하게 생긴 옆집과 한쪽 외벽을 공유하는 형태입니다. 다시 말해 한개의 Lot안에 지어진 듀플렉스 또는 타운하우스와는 달리, 트윈하우스는 2개의 독립된 Lot에 각각 단독주택이 지어져 있는 것으로 볼수 있으며 각 소유주가 자신의 주택을 전적으로 관리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뉴스타 부동산 임현진이었습니다. 미국 부동산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시길 원하신다면 전화(213-550-6273), 카카오톡(ID: hanajin1), 이메일(jinim@newstarrealty.com) 주시거나 "임현진의 미국부동산 투자클럽"으로 오세요~ http://pf.kakao.com/_hvZEj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