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퍼드(PUDs)와 타임셰어(Timeshare)

2018.10.31


Planned Unit Development의 약자인 PUD는 대형 부지 안에 비슷한 무리의 주택들을 짓고 그 안에 각종 편의시설을 갖춘 건축 개발 형태를 말하는 것입니다. 그 주택들은 타운하우스 형태일 수도 있고 단독 주택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형태와는 상관없이 HOA가 존재하며 관리비(HOA Fee)를 걷어서 공동 구역을 관리하는 면에 있어서는 콘도나 타운하우스와 동일하지만 각 주택이 해당 대지와 앞 뒷뜰을 소유하는 면에서는 단독 주택과 동일합니다. 이 경우 관리비는 일반 콘도단지보다는 저렴한 경우가 대부분이고, HOA의 제재나 구속력 또한 비교적 약합니다. 그리고, 주택 융자를 받을 경우 옆집과 벽을 공유하고 있는지 혹은 완전히 독립된 주택인지에 따라서 융자형태나 승인을 받는 절차가 틀려질 수 있습니다.


한국분들에게는 콘도회원권이라고 많이 알려져있는 타임셰어는 주로 리조트단지의 콘도를 일정기간 사용할 수 있는 사용권(Use rights)을 말합니다. 하나의 콘도 유닛을 여러 Shareholder 즉 다수의 회원이 주로 일주일단위로 구매해서, 각자 소유권과 사용권을 행사하게 됩니다. 타임셰어는 자신에게 저렴하게 확보된 사용권을 타인에게 선물하거나 판매 또는 교환이용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뉴스타 부동산 임현진이었습니다. 미국 부동산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시길 원하신다면 전화(213-550-6273), 카카오톡(ID: hanajin1), 이메일(jinim@newstarrealty.com) 주시거나 "임현진의 미국부동산 투자클럽"으로 오세요~ http://pf.kakao.com/_hvZEj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