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집을 팔 때 Seller가 준비해야 할 것 2

2018.04.04

안녕하세요 켈리정입니다. 


오늘은 Seller가 집을 팔 때 준비해야하는 것들중에 2번째 시간입니다. 
저번에는 서류준비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 준비가 다 되셨나요?


오늘은 외부단장을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말씀드립니다. 우리가 경제적인 효과면에서 얘기할 때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얻는 것이 가장 좋은 투자라고 합니다. 또 그렇게 기대하고 돈을 씁니다. 이런 원칙에 입각해서 가장 최고의 효과를 내는 업그레이드는 무엇일까요?
 


가장 적게 비용을 쓰고 최고의 효과를 얻는 것 중의 하나가 첫번째는 부엌과 화장실을 업그레이드 하는 것입니다. 부엌과 화장실을 산뜻하게 한눈에 봐도 밝고 편리하게 쓸수 있게 해놓는 것입니다. 현대적인 느낌의 부엌이 되도록 신뢰도가 있는 적당한 브랜드로 업그레이드 한다면 집을 파는데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몇천불 리모델 비용을 쓰고 몇만불의 이익을 볼 수 있는 리모델은 부엌이고 다음은 화장실 입니다. 그렇다고 업그레이드를 너무 지나치게 하시면 업그레이드 공사가 커지게 되는데 너무 큰 업그레이드는 오히려 손해를 볼 수 있기도 합니다. 그외의 가장 간단한 업그레이드 효과를 보는 것은 페인트 바꾸기와 정원정리, 그리고 캐피넷 하드웨어갈기, 옷장 손잡이 갈기, 또 수도꼭지 갈기 등입니다.


두번째는 집안을 밝게 해놓는 것입니다. 어느 집은 구조적으로 창이 많아서 또는 동향이어서 또는 남향이어서 밝은 집이 있습니다. 혹시 그런집이 아니라면 어떻게라도 밝은 집이 될 수 있게 지붕을 뚫어 하늘이 보이게 하는 skylight를 해놓든지, 커튼과 블라인드를 열어놓고 전구도 가장 밝은 것으로 바꾸어 놓으시는게 좋습니다.


세번째는 사진이나 기념품, 개인물건들을 안보이게 치우고 쇼잉할동안 개인 물건들을 박스에 넣어두세요. 사람처럼 집도 첫인상이 아주 중요합니다. 집안의 인테리어가 아무리 훌륭해도 처음보는 첫인상이 좋지 못하면 최대의 효과를 내지 못합니다. 바이어는 여러분의 집 문을 열기 전 이미 집에 대한 첫인상을 갖고 판단하기 때문에 밖에서 보았을 때 아늑하고 편안한 스위트홈의 느낌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드라이브웨이와 집주변, 정원의 꽃과 나무들을 잘 정돈해 놓으세요. 밖에서 햇빛이 잘 들어올 수 있게 정원의 나무도 예쁘게 잘라주시고, 집안의 안쓰시는 가구들은 차고에 빼 놓으시고, 집안이 넓고 환하게 보일 수 있게 해놓으시는게 좋습니다. 



자 이제 나는 어느것에 손을 대야 할까요? 


크던 작던 공사와 리모델링은 시간과 돈이 들어갑니다. 잘 선택해서 최고의 효과를 보시기 바랍니다.

 

더궁금하신 사항은 213-500-4803으로 전화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켈리정 부동산 매물 보러가기
https://goo.gl/7BdjTC  



https://youtu.be/wCOMa8NrZz4

https://youtu.be/eBFO8AdkfXk

https://youtu.be/v1539IMlzm8 



<영상으로 보기>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