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집을 팔 때 Seller가 준비해야 할 것 3

2018.04.26

안녕하세요, Kelly Chong 입니다.
 

이제 서류준비와 최고의 효과를 누리는 부엌 업그레이드와 상큼한 paint도 칠했습니다.

그러면 다음에 해야할 집안의 디테일한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먼저 집안으로 들어가기전 바깥부터 보게되는데 그 집의 첫 인상이 매우 중요합니다.

집앞을 깨끗하게 관리하시고 잔디를 파랗게 보기좋게 깎아놓고 쓰레기는 치우셨는지 보세요.

그리고 페인트칠을 새로 하셨으면 튀지 않는 색깔의 카펫을 Paint색과 잘어울리게 맞춰서 깔아놓는것도 좋습니다.
 

다음은 커텐을 열어서 집안 분위기가 얼마나 산뜻한지 보여주시고 햇빛이 잘들어오게 해주세요.

녹슨 쇠장식이나 헐거운 손잡이, 그리고 튀어나온 창과 그 밖의 작은 결함때문에 집의 가치를 오판 할 수도 있으니 작은것에 신경을 써주세요.
 

그리고 혼잡한 창고나 유틸리티 공간을 정리하시고 수납공간이 잘되어 있다는것을 보여주세요. 그리고 계단과 이동이 잦은 공간의 주변을 정리하세요. 안전하지 않으면 뒤로 물러서거든요.
 

옷장이 잘 정돈되어서 여유롭게 충분히 들어갈 수 있게 해주세요. 거의 대부분의 여자분들은 Walking Closet이 넉넉하게 잘 정돈되어서 연예인처럼 화려하진 않지만 그날그날 착착 빼내서 입고 나가고 싶은 마음을 다들 갖고 있습니다.

화장실은 깨진곳이 없는지, 수도꼭지 밑에 물이 스며들어서 곰팡이가 끼어있는지 살펴보세요.

그럴때 간단하게 정말 깨끗하게 없애는 방법도 있으니 주의를 기울이시기를 바랍니다.

특히 화장실을 눈이 부시게 깨끗하게 해놓으시면 즉각 좋은 반응을 볼수 있습니다.
 

이제 침실로 들어가 볼까요? 침실에는 필요없는 가구는 치우시고 넓게 보이게 하시고 멋진 침구와 커튼을 사용하세요. 그리고 밤에 집을 보여줄때는 모든 불을 켜서 집의 따듯한 분위기를 보여주시고 양초를 켜놓기도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먹다남은 빵을 구워서 맛있는 향이 온 집안에 풍기게 하는것을 선호합니다.


사랑스런 애완동물도 showing할때는 방해가 되지 않게 가능하면 집안에 두지 마세요. 그렇게 준비가 다 되었으면 Showing과 Open House때는 오너는 밖에 계시고 에이전트가 설명을 하고 Buyer로부터 문의사항은 나중에 Agent에게 말씀드리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집을 팔 계획이 있는 분은 지금부터 준비해서 마켓에 내놓는 시기, 가격, 그리고 어떤것을 준비해야 하는지 등을 미리 계획하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분은 213-500-4803으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켈리정 부동산 매물 보러가기
https://goo.gl/7BdjTC   


<영상으로 보기>
  

0 /3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