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gudowon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1034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문화/창작

억세게 팔자 좋은 사나이

2020.01.11

  

 

        억세게 팔자 좋은 사나이


  평생을 부유하고 신체건강하며 처가 정숙하면서 자손들 또한 효도하고 모두 총명 건강하여 행복할 수 있다면 그야말로 하늘에서 내린 복이 주체하지 못할 정도의 완전무결한 팔자일 것이다. 과연 이런 팔자를 지닌 이가 존재할까? 답은 "그렇다! 존재한다" 이다. 이 정도의 사주팔자가 되려면 사주가 순수하고 청기가 충일하여 사주팔자가 전부 희신 및 용신과 생화유정하고 희신 및 용신이 진신으로 되어 있어야 하며 정신기가 관철되고 팔자 중 어느 한 글자도 위치를 바꾸거나 다른 글자로 바꿀 수 없는 완벽한 배합이어야 상기한 그런 존귀성 사주가 되는 것이다.


이런 팔자를 지닌 한 남자분을 감정한 일이 있기에 여기에 소개코저 한다.  한남성분이 필자의 상담실을 노크하였다. 관상학적 으로 도 무척이나 존귀한 상을 나타내고 있었기에 사주팔자를 세워보니 절로 감탄이 나왔다. 이분은 갑오년 무진월 무신일 정사시에 태어났다. 정화는 오에 무토는 사에 건록이 되고 신금은 진토와 삼합하여 유정이 되어 정신이 충만하고 사주가 매우 맑다. 후토를 갑목이 견제하고 조후가 완비되어 사주팔자에 한 점의 탁함도 없으며 어느 한 글자도 아쉬움을 주는 것 없이 그야말로 완벽한 사주구성이다. 오복을 겸비한 구경하기 힘든 완벽한 사주팔자 로서 감정하는 필자를 탄복 케하는 구성이었다.

 "이렇게 오복을 구비한 훌륭한 사주팔자는 처음 대합니다. 결점 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좋은 팔자를 지니셨군요. 훌륭하고 존귀하신 부모님 에게서 출생 하셔서 좋은 교육을 받으며 유복하게 성장 하셨을 터이고, 부인 또한 정숙한 분을 만나 지금까지 매우 행복 하셨을 겁니다. 또한 신체 강건하여 무병장수 하니 항시 신체에 활기가 넘쳐 의욕적인 삶이 이어졌겠고 자손 또한 풍성하게 열리고 모두 효심이 넘치는 자녀들에 모두 총명하니 더 이상 바랄게 무엇이 겠습니까?"  라는 말로 상담을 시작 하였다.


이분은 충청도 천안에서 출생 하였고, 아버님은 정치인 으로서 청렴하신 데다가 집안의 가세가 넉넉하여 요즈음 정치인들 처럼 부정에 손대거나 하시지도 않고 할 필요도 없는 매우 덕망이 높은 분이었고, 어머니 또한 대학에서 후학을 지도하고 계신 예술가였다. 다복한 부모 밑에서 유복한 성장기를 보냈는데 두뇌가 우수하여 항시 수재소리를 들으며 자랐다. 이러한 수재형 인물들이 체력 면에서 약한 경우가 많은데 이분은 신체가 장대하고 튼튼하여 못하는 운동이 없을 정도의 만능 스포츠맨 이었다. 한국에서 최고라는 대학을 졸업하고 집안 교육이 잘된 현숙한 부인과 만나 결혼 하였고 주위에 잉꼬 부부로 소문날 정도로 서로 무척 아끼고 사랑하며 살게 된다. 두 부부가 미국에 부부동반 으로 유학하여 각자의 분야에서 공부를 마치고 한국에 돌아가 이분은 집안과 연분이 있는 대기업에 최고의 대우로 특채되어 일을 하였고 부인은 시어머니가 그러했듯이 대학에서 강의를 하게 된다. 부부애가 좋아서인지 요즈음 으로서는 다소 많은 5남매를 두게 되는데 아이들이 모두 총명하여 속 한번 썩이는 일이 없었다 한다. 이후 아이들 교육 문제로 미국에 이주하게 되었고 부인은 자신이 공부한 모교에서 자리를 얻어 교수 생활을 계속 이어갔고 이분은 미국에서 자신의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이분 팔자가 그렇듯 물 흐르듯이 승승장구 하였다.필자를 만나게 된 것은 사업확장 문제로 그 시기를 저울질 하던 중 우연히 지인의 소개를 받아 필자를 방문케 된 것이다. 


이분 왈 "제가 일평생 어려움이나 고통 없이 물 흐르듯 순조롭게 살아올 수 있었던 것이 부모님께서 좋은 해, 좋은 달, 좋은 일, 좋은 시에 저를 낳아 주셨기에 가능했군요. 부모님께 더욱더 잘해야 겠습니다!" 라고 하며 껄껄 웃으신다.  


"맞습니다. 자신의 팔자에 감사하시고 주위에 인연이 되는 모든 분들에게 덕을 베푸십시요. 선생님의 좋은 팔자가 더욱더 빛을 낼 겁니다" 라고 하며 필자도 웃었다. 필자가 이런 부탁 아닌 부탁을 이분께 해 드렸지만 필자는 이미 알고 있었다. 이분의 성정이 맑고 사주에 정기신 모두 청아하니 아마 알게 모르게 주위의 어려운 이들을 많이 돕고 있을 것이며, 이러한 맑은 성정은 좋은 이분의 사주팔자를 더욱 빛내고 있음을 말이다. 여담 이지만 이 글을 읽는 독자 중에 어떤 분은 이런 의문을 가질 수 있다. "이런 좋은 팔자를 타고난 사람이 있고 나처럼 박복한 팔자를 타고나는 사람이 있는데 이는 너무 불공평 하지 않는가? 태어나면서 부터 정해진다는 팔자는 누가 정해주는 것인가?" 이에 대해 살펴보자. 


사주팔자가 점지되는 원인은 '전생의 업'과 '조상'에 의해 정해진다. 내 전생과 조상은 나와 공동운명 체이다. 전생이나 조상이 지은 죄업은 후손인 내게 전해지고. 선업 또한 후손인 내게 전해지는 것이다. 우주의 법칙 속에 '인과응보'라는 절대불변의 진리가 있다. 뿌린 대로 거두는 것이다. 내가 살아 가면서 열심히 선업을 쌓으면 그 좋은 업은 내 자식, 내 자손에게 이어져 좋은 과실이 될 것이고, 내가 살아 가면서 지은 죄업은 반드시 자식이나 후손에게 전해져 쓰디쓴 독과실을 후손이 뒤집어 쓰게 될 것이다. 이것이 돌고 도는 윤회의 원리가 되는 것이다. 


이렇듯 팔자란 전생과 조상들의 공과를 적은 성적표인 것이다. 사주팔자 속에 일주는 나를 나타내고 인성은 부모님을, 관성은 조부모를, 재성은 증조부모를, 식상은 고조부모를, 비겁은 현조부모를, 인성은 인조부모를, 관성은 관조부모를 나타내는 원리가 여기에 있는 것이다. 즉, 음양오행의 원리는 우주변화의 원리이자. 절대불변의 인과응보가 무섭도록 철저히 지켜지는 삼라만상의 법칙인 것이다. 우리의 육체는 보잘것없이 잠깐의 순간에 쓰러지나 인과응보는 영원한 것이다. 윤회와 인과응보를 깨달아 착한생각, 착한말, 착한행동에 힘써야 좋은 팔자를 후손에게 물려줄 수 있는 것이다.

              

                    자료제공GU DO  WON  (철학원)

                   213-487-6295, 213-999-0640

                 : 2140 W. Olympic  Blvd #224

                          Los Angeles, CA 90006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