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연 무사할 수 있을까?
자식이 사춘기에 이르면 부모들은 자식문제로 긴장하게 된다. 한창 감수성이 예민하고 정신적으로 미성숙된 시기여서 까딱 잘못하면 나쁜 길로 빠질 수 있기에 부모들은 아이의 반응 하나하나에 신경이 쓰여지기 마련이다. 실제로 이시기에 나쁜 길로 빠져들어 인생을 망치는 아이들을 주변에서나 메스컴을 통하여 들어 왔기에 아이의 이시기는 바쁜 이민생활의 고달픔 속에서 부모에게 주어지는 또 하나의 부담일 수 밖에 없다.
필자의 상담실에도 자녀문제로 찾아오는 부모님들이 종종 있는데 대개는 진로나 적성문제로 찾아오지만 아이들이 사고를 쳐서 걱정되어 일이 잘 해결될까 여부를 알고 싶어 상담하는 분들도 가끔 있다. 그렇다면 사주팔자 속에 형벌받을 사주 및 그 시기를 파악 할 수 있을까? 대답은 물론 알 수 있다 이다. 형벌 받을 사주는 용신 또는 희신이 형충 되거나 일주가 약하고 재성이 인수를 파극하거나 일주가 약하고 관살이 혼잡되어 있는 경우 교도소 생활을 경험하게 된다. 그렇다면 이러한 사주팔자를 지닌 이가 언제 형벌을 받게 되는가의 시점에 대한 감정은 사주팔자와 대운 또는 세운이 형충 되거나 재성 또는 식상대운 또는 세운을 만나 재성이 더욱 왕해지거나 상관이 왕성해지는 대운 또는 세운이거나 관살 대운 또는 관살 세운이 닥치는 시기가 수옥되는 시기라고 감정한다. 이외에도 괴강이 사주에 많거나 양인이 여러 개 있고 재성이 미약한 사주 또한 흉운을 만나면 형벌 받을 가능성이 커진다.
아주 오래전 이야기다. 40대초반의 한 여성분이 필자의 사무실을 방문한 일이 있다. 아들의 사주팔자를 보고싶어 왔다 한다. 이분의 아드님인 K군의 생년월일은 1990년 음력7월30일 진시에 태어나 경오 을유 병술 임진이라는 사주팔자를 지녔고 운로는 병술 정해 무자 기축으로 흐르고 있다. 월간의 인수가 간합되어 재성으로 화하였고 오화홀로 일주를 생조하고 있다. 종세격이 못되고 재다신약형 사주로 인수가 파극되고 일시 상충된 사주이다. 전형적인 형벌받을 사주인 것이다. 이러한 사주를 지닌 사람의 경우 청소년기는 일생에 있어 가장 위험한 시기이다. 물불 안가릴 나이에 사주의 구성에 이렇듯 형살까지 안고 있으니 언제 터질지 모르는 화약고이다. “이 아이가 지금 굉장히 위험한 시기인데 혹시 사고를 저지를 위험성이 매우 크니 감독을 엄중히 하셔야 합니다.” 라는 말로 상담을 시작 하였다. 필자의 설명이 시작 되자마자 이 여자분 깊은 한숨을 쉬시더니 “벌써 일은 벌어 졌습니다.” 라고 한다.
이 K군은 이혼한 홀어머니와 함께 생활해 오던 아이인데 엄마가 식당에서 일해서 벌어오는 돈으로 전 생활비를 충족해야 하니 생활은 어렵고 늘 지쳐있는 엄마와 자식간에는 얼굴 마주치고 대화할 시간도 별로 없었다. 어느 날 엄마가 방 청소를 하다가 서랍 속에 숨겨둔 담뱃갑을 발견하고 심하게 야단을 친일이 있었지만 호기심에서 그랬으려니 하고 무심코 넘어갔다 하지만 그때 당시 문제는 심각해져 있었다. 담배가 문제가 아니라 이때는 이미 약물에도 손을 댄 상태이고 나쁜 친구들과의 관계도 싶어져 있었던 것이다.
그러던 어느 날 친구들과 지나가는 학생의 돈을 빼앗고 폭행하고 달아났다는 협의로 경찰에 잡혔는데 그 죄목이 듣기에도 어마어마했다. ‘강도살상 무기에 의한 살인미수 마약소지' 혐의였다. 이 소식을 들은 K군의 어머니는 그 순간 잠시 기절까지 했었다 한다. 변호사의 이야기인즉 무리하게 기소된 점이 많으니 희망을 갖고 재판에 임해보자 하지만 K군의 어머니는 안절부절 그 불안함을 어디다 하소연할 곳도 없는 상태에서 지인의 소개로 필자를 찾은 것이었다.
필자 왈 “K군의 운의 흐름과 재판일자 등 여러 가지를 종합해 볼 때 친구들과 그저 동행만 했고 폭행이나 돈 뺏는 일에는 전혀 관여를 하지 않았다는 K군의 주장이 적극 참고되어 좋은 결과로 나와 무사하리라 판단됩니다.” 라는 말로 k군의 어머니를 안심시켜 드렸었다. 하지만 이번에는 무사 하겠지만 K군이 27세 때 맞이하는 무자 대운은 정말 운이 위태위태 하다. 무자 대운에는 재성이 더욱 왕성 해지고 용신인 오화가 충거되며 삼형이 겹치는 년운 월운이 드니 이때는 무사하지 못하고 장기간 수형생활을 하게 될 수도 있다. 이를 피할 수 있는 방법은 오직 종교에 의지 함이다. 종교가 의 길을 걷던가 또는 주위에서 인정할 정도의 깊은 신앙 생활만이 이 K군을 다가오는 악운에서 구원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
이런 악운의 시기에 필자가 이를 피할 수 있는 방법으로 적극 권하는 것이 첫째, 성실한 종교 생활이다. 무속인들이 흔히 말하는 부적이나 굿으로는 절대 이를 피할 수 없다. 성심을 다한 종교생활은 사람의 생각을 바뀌게 하고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운명이 바꿀 수 있는 것이다. 또 한가지 방법은, 살던 지역을 떠나 멀리 다른 나라나 지방에서 생활해 보는 것이다. 기존의 환경을 바꾸어 그 영향을 단절 시킴으로써 악운에서 피해 갈 수 도 있기 때문이다.
자료제공: GU DO WON (철학원)
213-487-6295, 213-999-0640
주소: 2140 W. Olympic Blvd #224
Los Angeles, CA 90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