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unkwak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260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세계여행

뮌헨-2(독일)

2018.04.03

 

 

 

Munchen-2
 
 
 
뮌헨이 자랑하는 이 최고의 미술관은 독일화가 알프레히트 뒤러는 물론, ‘디에고 벨라스케스
레오나르도 다 빈치에 이르기 까지 전세계 유명화가들의 작품들이 줄줄이 전시돼 있다
 
 
 
그 중 가장 많이 보관되어 있는 그림은 루벤스(Peter Paul Rubens)의 작품들이다.
막시밀리안 2(1679 ~ 1726)가 많이 사들였다고 한다.  
 

알테 피나코텍을 나오면 바로 앞에 근대 미술품들이 전시돼 있는 노이에 피나코텍 미술관이 보인다.
 
 

컬렉션은 고흐, 고갱, 밀레, 로트렉, 마네, 피카소, 쉴레, 클림트, 세잔느등
*주로 19세기 이후 화가들의 작품들이 주를 이룬다

 
 
알테 피나코텍에서 벨라스케스 작품을 감상했다면 노이에 피나코텍에서는
벨라스케스를 추모하며라는 에드가 드가의 작품을 감상하는 기쁨도 맛볼 수 있다
벨라스케스는 에두아르 마네와 에드가 드가등 인상주의 화가들이 존경했던 스페인의 위대한 화가
 
 
 


마지막 두 번째 방에는 클림트의 작품 ‘마가렛 스톤보로 트겐슈타인’이 있다.


눈부신 흰색 드레스의 비트겐슈타인은 미술관 출구쪽을 쳐다 보고 있었다


http://www.pinakothek.de/(피나코텍 박물관 정보)  
 

 


지하철을 타고 '독일과학산업박물관'으로 향했다 

 

간단 ‘독일박물관’으로 불리는 독일과학산업박물관1925년에 문을 열었다. 


50개가 넘는 전시실에는 10만개가 넘는 방대한 양의 화학, 광업, 조선, 전기,
인쇄, 항공기, 기계, 철강에 관한 모든 것들이 전시돼 있다.  
 
 
 

그 중에는 라이트 형제에 의해 제작된 인류 최초의 동력비행기, 첫번째 프로그램 컴퓨터인

콘래드 컴퓨터(Conrad Zuse’s Z3), U1 잠수함등이 유명하다.   


http://www.deutsches-museum.de/index.php?id=1&L=1(독일박물관 정보)
 

 

*뮌헨에는 또한 2 8천만 유로를 들여 2005년 완공한 알리안츠 아레나(Allianz Arena)가 있다.

수천개 마름모꼴로 형성된 부품들은 밤 조명을 받으면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경기장이다.

 

 

 


 바로 옆에는BMW 자동차 본사와 벤즈박물관(Mercedes Benz Museum)도 있다.

벤즈박물관은 약간의 입장료가 있지만 BMW 본사 쇼룸은 무료입장이다

 
 
 
시내를 조금 벗어나 다하우 수용소(Dachau concentration camp)로 향했다.
 
 
 
다하우 수용소는 독일에 만들어진 최초의 나치 집단 수용소.
 
 
이 곳에서는 갖가지 생체 실험을 진행한 곳으로도 유명하다.

 

 


1933년부터 1945년까지 20만명 이상이 수용됐으며 3 5천여명 이상이 죽어 나갔다.
 
 


수용소 안으로 들어 가면 처참했던 그 당시의 사진들과 자료들이 전시돼 있다.

 

http://www.kz-gedenkstaette-dachau.de/english.html(다하우 수용소 정보)
 
http://www.muenchen.de/home/60093/Homepage.html(뮌헨 여행정보)
 
http://www.lufthansa.com/us/en/homepage(루프트한자 항공사)
 



뮌헨을 떠나기 전날 밤, 회색빛 보도가 있는 마리엔 광장을 다시 찿았다.

*

 

 


 

*64년 전, 전혜린 가슴에 불을 붙였던 레몬빛의 가스등 불빛


 
 

 

그 불빛은.. 레몬빛 가로등되어 내 가슴에 깊숙히 남아 있다.   

 


 

글, 사진: 곽노은


*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