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unkwak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260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세계여행

노이슈반슈타인 성(독일)

2018.05.02

 

노이슈반슈타인

 

Schloss Neuschwanstein

 

 

 

뮌헨에서 자동차를 타고 2시간 정도 남서쪽으로 가다 보면 퓌센(Fussen)이라는 작은 도시가 나온다.

 

 

 

작은 호수들과 산으로 둘러 싸인 이곳은 백조의 성으로 알려진 노이슈반슈타인 성으로 유명한 곳이다.

 

 

 

노인슈반슈타인 성은 바이에른 왕국의 국왕 루트비히(Ludwig)2세가 지은 성이다.

 

 

 

루트비히 2세는 그의 일생을 통해 모두 3개의 성을 건축했다.

 

 

 

오버아머가우(Oberammergau)의 린더호프 성(Schloss  Linderhof),

 

 

 

프린(Prin Am Chiemsee)  헤렌킴제 성(Schloss Herrenchiemsee),

 

 

 

그리고 지금 소개하는 노이슈반슈타인 성이 바로 그가 건축한 3개의 성이.

 

 

 

루트비히 2세는 어린 시절을 호헨슈방가우 성(Schloss Hohenschwangau)에서 보냈다.

 

 

 

호헨슈방가우 성은 루트비히 2세의 아버지 막시밀리안 2세가 지은 성이다.

 

 

 

*성안의 벽은 로엔그린에 등장하는 백조의 기사와 탄호이저의 미네징거(음유시인)의 그림으로 가득차 있다.

 

 

 

루트비히 2세는 감수성 예민한 나이(15)에 처음으로 바그너의 오페라 로엔그린을 감상.

 

 

 

그 때부터 바그너의 음악세계에 깊이 빠지게 된 그는 바그너와 그의 작품들을 열렬히 신봉하기 시작했다.

 

 

 

18살의 나이에 왕이 된 그가 처음으로 한 일도 뮌헨으로 바그너를 불러 그와 함께 시간을 보내는 일이었다.

 

 

 

노이슈반슈타인 성은 크리스티안 양크(Christian Jank)의 스케치를 바탕으로 건축된 건축물이다.

 

 

 

호헨슈방가우 성 위쪽으로 지어진 노이슈반슈타인 성에서는 알프 호수와 호엔슈방가우 성이 그대로 내려다 보인다.

 

 

 

*루트비히 2노이슈반슈타인 성을 건축, 가장 먼저 초대하려고 했던 손님도 바그너다.

 

 

 

*바그너는 로엔그린, 탄호이저, 트리스탄과 이졸데 등을 통해 그에게 삶의 환희를 안겨 주었기 때문이다.

 

 

 

성의 이름 또한 로엔그린에 나오는 백조를 빗대어 노이슈반슈타인(돌로 지은 새 백조)으로 지었다.

 

 

 

하지만, 바그너는 노이슈반슈타인 성의 완성을 보지도 못한채 1883년 세상을 떠난다.

 

 

 

1년 후, 루트비히 2세는 거의 완성 단계에 이른 노이슈반슈타인 성으로 입주했다.

 

 

 

그러나 그를 기다리고 있던 것은 총리와 각료들의 불만과 일부 백성들의 원성뿐이었다.

 

 

 

성을 짓기 위한 건축자금때문에 국가로 부터 돈을 빌려 달라고 한 행동 때문이었다.

 

 

 

어려서 부터 쉴러의 시를 즐겨 읊고 바그너의 음악에 심취했던 루트비히 2,

 

 

 

시시(오스트리아 왕비)의 막내동생 소피와 파혼 한 뒤 그는 결혼하지 않았으며..

 

 

  

근위 장교, 오페라의 남자 주인공 등 주위 남자들과 함께 동성연애를 하기도 했다.

 

 

 

결국, 루트비히 2세는 대신들에 의해 폐위를 강요받고 베르크 성(Berg Castle)으로 유배된다.

 

 

 

베르크 성은 슈탄베르거 호수(Starnberger See)에 위치해 있는 작은 요양지다.

 

 

 

그리고는유배된 다음날(1886년 6월 13일) 그는 주치의와 함께 호수에서 변사체로 발견된다.

 

 

 

사인은 자살로 발표됐지만, 타살됐을 것이라는 것이 많은 역사학자들의 중론이다.

 

 

 

루트비히 2세가 가장 심혈을 기울여 건축한 백조의 성, 슐로스 노이슈반슈타인.

그가 이곳에서 지낸 기간은 6개월도 채 되지 않는 아주 짧은 기간이었다.

 

글 사진: 곽노은

?

 

여행팁: 노이슈반슈타인 성과 호헨슈방가우 성은 두 군데 모두 가이드를 통한 투어만 가능하다.

영어와 독일어로 따로 운영이 되는데, 투어때 마다 15명 정도의 그룹으로 나뉘어 진다.

투어 시간은 티켓을 구입 할 때 명시되어 나온다.

티켓 가격은 각각 13유로지만, 두 성을 모두 관람하는 것이 좋다.

가격은 25유로. (시니어 65세는 23유로)

관람시간은 여름에는 오전 8시부터 오후 5.

겨울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11, 1224, 25, 31일은 문을 닫는다.

 매표소에서 노이바슈타인 성을 걸어서 올라 가기에는 무리가 따른다.

이때는 마차(30) 또는 버스(5)를 이용하면 된다.

가격: 올라 갈 때: 마차 6유로, 버스 1.8유로.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